‘제네바 콩쿠르 우승’ 최재혁, BBC 프롬스 코리아 포디움 무대 선다
제네바 국제 콩쿠르 작곡부문 최연소 우승자인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자신에게 영광을 안겨준 우승곡 ‘최재혁의 클라리넷 협주곡’으로 국내 무대에 오른다. 앙상블블랭크 측은 최재혁이 12월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BBC 프롬스 무대에 선다고 29일 밝혔다. 최재혁은 2017년 제…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네바 국제 콩쿠르 작곡부문 최연소 우승자인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자신에게 영광을 안겨준 우승곡 ‘최재혁의 클라리넷 협주곡’으로 국내 무대에 오른다. 앙상블블랭크 측은 최재혁이 12월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BBC 프롬스 무대에 선다고 29일 밝혔다. 최재혁은 2017년 제…
그룹 뉴진스가 “29일부로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하이브와 어도어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전날 기자회견에서 예고했던 대로 어도어와의 계약을 해지했다는 것이다. 가요계에선 뉴진스와 어도어의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만큼 전속계약 해지 …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김민지, 하니 팜, 마쉬 다니엘, 강해린, 이혜인 등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가 29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이 해지됐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들과 어도어의 법적다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선 뉴진스 다섯 멤버들이 어도어…
음악인 최고의 등용문인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교육대 종합문화관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립니다. 동아일보사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콩쿠르는 피아노 부문으로 16개국 140명의 참가 신청자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내년에 50세가 된다. “늘 만년 청춘의 ‘교회 오빠’ 같은 이미지인데…”라고 했더니 그는 “저를 잘 모르시나 봐요”라며 웃었다. “교회 오빠라면 뭔가 바른 이미지잖아요. 저는 루틴대로 착실하게만 살고 싶지는 않았어요. 자라면서 일탈도 많이 해봤고요. 하하하.” 그…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내년에 50세가 된다. “늘 만년 청춘의 ‘교회 오빠’같은 이미지인데…”라고 했더니 그는 “저를 잘 모르시나 봐요”라며 웃었다. “교회 오빠라면 뭔가 바른 이미지잖아요. 저는 루틴대로 착실하게만 살고 싶지는 않았어요. 자라면서 일탈도 많이 해봤구요. 하하하.” …
뮤지션 빅원(BIGONE)이 현 소속사에서 마지막 신곡을 선보인다.빅원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인썸니아’(Insomnia)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5월 백호와 함께 발매한 싱글 ‘러브 오어 다이’(Love or Die) 이후 약 6개월 만의 신보이자 현 …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팝스타’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스위프트와 관련 “2010년대 초 컨트리 음악에서 팝 음악으로 넘어온 테일러 스위프트는 형태나 규모 면에서 전에 본 적이 없는 성공을 …
“드뷔시를 어떻게 싫어할 수가 있어요? 네? 조성음악의 틀을 깨고 현대음악으로의 징검다리 역할을 한 사람인데?” 한껏 격앙된 목소리와 곧장 누구라도 물어버릴 듯한 앞니, 피아노 연주까지 곁들이면서 ‘드뷔시 가스라이팅’을 하는 음악교육과 박사과정 유학생의 영상이다. 클래식 개그 유튜버로…
“드뷔시를 어떻게 싫어할 수가 있어요? 네? 조성음악의 틀을 깨고 현대음악으로의 징검다리 역할을 한 사람인데?” 한껏 격앙된 목소리와 곧장 누구라도 물어버릴 듯한 앞니, 피아노 연주까지 곁들이면서 ‘드뷔시 가스라이팅’을 하는 음악교육과 박사과정 유학생의 영상이다. 클래식 개그 유튜버…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에서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27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올 10월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하면서 …
가수 규현이 자작곡 ‘어느 봄날’을 만든 지 6년 만에 세상에 공개해 기쁘다고 했다.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된 규현 첫 번째 정규 앨범 ‘컬러스’(COLORS) 발매 기념 음감회에서 규현은 자작곡 ‘어느 봄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규현…
그룹 세븐틴의 일본 싱글 4집이 베일을 벗었다.세븐틴은 2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본 싱글 4집 ‘소비기한’(Shohikigen(消費期限)을 공개했다. 이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곡과 ‘서클즈’ 일본 버전(Circles -Japanese ver.-), ‘마에스트로’ 일본 버전(MAE…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이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파워를 과시했다.2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6일 공개된 아이린 첫 솔로 앨범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는 앨범 발매 첫날 한터차트에서만 2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
방탄소년단 진이 첫 솔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를 장악했다.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30일 자)에 따르면, 진의 솔로 앨범 ‘해피’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4위를 차지했다. ‘해피’는 월드 앨범’에서는 2위, ‘…
방탄소년단 뷔의 선물같은 신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 음원 일부가 최초 공개됐다. 27일 0시(이하 한국시간)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 뮤직비디오 두 번째 티저가 게재됐다. 뷔와 박효신의 듀엣 구간이 담긴 영상이다. 두 사람의 …
1990년대 히트곡 ‘하얀겨울’을 부른 ‘미스터 투(박선우·이민규)’가 30년 만에 신곡을 발표했다.지난 11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 ‘사.이.추-사랑은 이별이 되고 이별은 추억을 남기고’는 남성 듀오 ‘미스터 투’가 1994년 이후 30년만에 발표한 노래다. 1993년 1집 앨…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 신곡이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재한 차트 예고에 따르면, 진의 솔로 앨범 ‘해피’(Happy) 타이틀곡 ‘러닝 와일드’(Runni…
일본의 젊은 음악팬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20대 피아니스트 두 사람이 잇따라 한국 무대를 찾아온다.‘도쿄대 공대생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스미노 하야토(29)는 26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2022년 서울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 이듬해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한국 팬…
일본의 젊은 음악팬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20대 피아니스트 두 사람이 잇따라 한국 무대를 찾아온다. ‘도쿄대 공대생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스미노 하야토(29)는 26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2022년 서울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 이듬해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한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