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외무차관, 핵실험 재개 관련 “지속적으로 검토”
러시아 외무차관이 핵실험 재개 가능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30일(현지시간) 보도된 타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단계적인 확대에 대응해 러시아가 핵실험을 재개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어떤 편견도 없이 말하자면, 상황이 매우 …
- 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외무차관이 핵실험 재개 가능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30일(현지시간) 보도된 타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단계적인 확대에 대응해 러시아가 핵실험을 재개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어떤 편견도 없이 말하자면, 상황이 매우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방북한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장관을 만나 앞으로도 북한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있어 “러시아의 정책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30일 보도했다.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지난 29일 러시아 군사대표단을 인…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장관이 29일 북한을 방문했다. ‘트럼프 2기’ 출범을 앞두고 북한군 1만여 명이 러시아에 파병돼 전투에 투입되는 등 전황이 격렬해지는 상황에서 국방 수장이 전격 방북한 것. 북한군 파병 및 대러 무기지원 확대는 물론, 한미 당국이 주시하고 있는 대륙간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72)의 사생아이자 막내딸로 추정되는 21세 여성이 프랑스 파리에 가명으로 살고 있으며, 거기서 DJ 일을 하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언론이 보도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데일리메일 등은 우크라이나 방송 뉴스채널 TSN을 인용해 푸틴의 …
북한의 러시아 파병 등 북-러 간 군사적 밀착에 국제사회가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장관이 북한을 방문했다.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러시아 국방장관은 2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공식 방문했다“면서 ”방문 기간 동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군사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공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우크라이나가 핵무기를 보유하게 될 경우 가능한 모든 수단을 사용해 이를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28일(현지 시간) 러시아 관영 타스…
러시아는 자국 본토 타격에 우크라이나가 사용한 미국제 에이태큼스(ATACMS·육군전술유도탄체계)가 1990년대 제조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스푸트니크는 27일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한 미사일 파편을 근거로 1990년대 처음 생산된 미사일이 두 차례 이상 개조돼 현역으로 사용됐다고 평…
러시아가 에이태큼스(ATACMS)를 사용한 우크라이나의 본토 공격을 주장하며 보복을 예고했다.프랑스24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26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가 미국이 제공한 에이태큼스 미사일로 최근 며칠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자국 영토를 공격했다고 밝혔다.공격은 23일과 25일…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군의 무선 통신을 감청했다며 내용을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음성 파일에는 북한 억양으로 “빨리 나오라”고 재촉하는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겼다.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DIU)은 이날 오전 X(엑스·옛 트위터)에 북한군의 목소리가 담긴…
러시아 외무 당국자가 미국의 군사 시스템이 아시아에 나타날 경우 중·단거리 미사일을 아시아에 배치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각) 말했다.러시아 리아노보스티통신에 따르면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이날 취재진에게 이렇게 밝히면서 “물론 이것은 반복적으로 논의된 옵…
아나톨리 바르힐레비치 우크라이나군 참모총장이 1만1000명 이상의 북한군이 러시아 남서부의 격전지 쿠르스크주 일대에 배치됐으며 이 중 일부가 우크라이나군과의 전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2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 RBC우크라이나 등에 따르면 바르힐레비치 총장은 우크라이나군…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교차관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공급하면 모든 방법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24일(현지 시간) 경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으로 지명한 마이클 왈츠 공화당 하원의원도 차기 행정부의 우선 순위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신속…
북한과 러시아 간 국경에 위치한 하산-두만강 철도 검문소가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25일(현지시각) 타스통신에 따르면 빅토르 데미얀코 러시아 극동 철도 부국장은 이날 프리모르스키주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한 포럼에서 “4개의 철도 검문소는 극동 지역의 무역 발전에 …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가 군에 입대하는 신병의 채무를 면제해주는 제도를 시행한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타스 통신 등 현지 매체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 국방부와 계약해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참전하는 신병의 채무를 면제해주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가 한국 정부를 향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할 시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은 24일(현지시간) 타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무기가 러시아 시민을 살상하기 위해 사용될 경우, 양국 관계가 영구적으로 파괴될 수 있다는 점을 한국…
러시아가 1기에 핵탄두 여러 개를 장착할 수 있는 ‘다탄두 각개 목표 재돌입체(MIRV)’인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를 타격한 지 하루 만인 22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비슷한 종류의 미사일을 추가 개발 중이며, 시험을 마치…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북한판 이스칸데르(KN-23)’ 단거리 탄도미사일에 서방 부품이 대거 사용된 정황이 포착됐다. 전문가들은 해당 제품이 복제품일 가능성도 있으나 중국을 통해 북한에 반입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위반에 해당한다. 23…
국가정보원이 24일 러시아 본토 남서부의 격전지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군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구체적인 첩보가 있어 면밀히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쿠르스크 지역에 북한군이 투입돼 일부가 전투를 치르고 있다고 밝힌 국정원이 북한군 사상자 발생 가능성을 처음 확인한 것이다. 국정원은 …
우크라이나 공격에 사용되는 북한산 무기에서 서방 부품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CNN은 23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당국자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측은 올해 북한 KN-23 미사일 60기가 자국 공격에 사용됐다고 추산한다. 러시아가 사용한 전체 탄도…
러시아 군복을 입은 북한의 기술 고문단(technical advisers)이 우크라이나 남동부 항구도시인 마리우폴에 나타났다고 CNN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CNN은 이날 우크라이나 보안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이들의 방문 목적은 아직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마리우폴에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