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엄치고, 사이클 타고, 달리는 철인의 삶…너무 행복해요”[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
김은남 서울새솔초교 교사(48)는 11월 17일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대모산과 구룡산, 인릉산, 청계산을 달려 양재시민의숲 매헌교로 골인하는 소아암 환우돕기 제15회 행복 트레일런 축제 30km 여자부에서 4시간 40분 55초로 우승했다. 산 타는 것을 즐기려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까…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은남 서울새솔초교 교사(48)는 11월 17일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대모산과 구룡산, 인릉산, 청계산을 달려 양재시민의숲 매헌교로 골인하는 소아암 환우돕기 제15회 행복 트레일런 축제 30km 여자부에서 4시간 40분 55초로 우승했다. 산 타는 것을 즐기려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까…
작은 장치 하나만 몸에 착용하면 혈압, 혈당 등 건강정보가 수시로 병원으로 전달된다. 의사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처방을 내린다. 그뿐만이 아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면 각각에 맞는 운동법과 식단도 알려준다. 병원에 가지 않고도 모든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른바 ‘홈 헬스…
GC(녹십자홀딩스)는 4곳의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13명을 승진·발탁하는 2025년 계열사 정기 임원 인사를 29일 단행했다. 지난 4월부터 GC케어를 이끌어온 김진태 GC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녹십자홀딩스 김연근 경영관리본부장은 GC녹십자MS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샤워를 하면서 소변을 보는 것은 건강에 안좋다는 일각의 견해에 대해 비뇨기과 의사들은 대체로 “그럴 가능성은 낮다”는 평가를 내린다고 CNN의 건강 섹션이 26일 전했다.여성이 서서 소변을 보는 것이 안좋다는 주장은 이 자세가 골반 근육을 이완시키지 못해 강제로 긴장을 풀고 방광을 완…
많은 사람이 살을 빼려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하지만 체중계 바늘은 매번 같은 곳을 가리킨다. 왜일까.이 분야 전문가에 따르면 운동을 한다고 해서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지 않기 때문이다. 심장이 터질 듯 헐떡이며 고강도 운동을 한 사람이나, 하루 종일 거의 움직이지 않고 시간을 보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높은 수주 성과를 기반으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작년(4명)보다 2명 늘어난 6명 규모 승진이 이뤄졌다.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신규 수주를 이끈 케빈샤프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국내외 언론·미디어를 상대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겨울철, 눈이나 비가 내리면 길이 미끄럽고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 미끄러짐 사고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발생할 수 있으며, 작은 부상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위험한 신체 부위와 그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을 알고 있다면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부상의 정도를 최소화하고,…
손가락 길이를 보면 그 사람의 음주 습관을 짐작할 수 있다.검지보다 약지가 긴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실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손가락 길이의 비율은 태어나기 전 엄마 뱃속에서 받은 호르몬의 영향을 반영하며, 이는 성인이 된 후의 음주 행동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미국…
김은남 서울새솔초교 교사(48)는 2012년 철인3종(트라이애슬론)에 입문했다. 지금까지 수영 3.8km, 사이클 180km, 마라톤 풀코스 42.195km를 완주하는 아이언맨코스(철인코스)를 10회 완주했다. 최고 기록은 지난해 구례아이언맨 대회에서 세운 11시간18분34초다. 그는…
중국의 한 피부과에서 점을 제거하기 위해 마취 크림을 바른 여성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25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톈진에 거주하는 여성 A 씨(27)는 신경섬유종증으로 인한 밀크반점을 제거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 그는 9번째 레이저 시…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통설이 있다. 하지만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어디에 어떻게 좋은 지 명확하지 않았다. 과학자들이 이를 밝혀냈다.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 과학자들은 1464개의 연구를 검토한 후 최종적으로 선정한 18개의 임상시험을 체계적으로 분…
글로벌 항암제 전문 기업 베이진코리아(대표 양지혜)는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무료 심리상담 캠페인 ‘2024 토크어바웃잇 X 리셋’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토크어바웃잇 X 리셋’ 캠페인은 암으로 인해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
비만 남성은 비만 여성보다 10년 빨리 뇌 건강을 잃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영국 임페리얼칼리지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연구팀은 비만이 특히 남성에게 치매를 더 일찍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비만이 주요 위험 요인인 심장질환도 마찬가지 결…
코로나19의 치명률이 독감보다 높음에도 불구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은 인플루엔자(독감)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코로나19의 입원율은 독감 대비 4배 이상 높게 나타나며 만성 코로나19 증후군인 롱코비드 역시 심각한 건강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이다. 28일 글로벌 바이…
타인의 성향을 자신의 의사결정에 잘 반영하는 사람일수록 뇌의 특정부위 간의 연결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정동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교수팀이 타인의 존재가 개인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뇌과학적으로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연구 결과에…
“많은 사람들이 국립암센터를 대학병원급인 3차 병원(상급종합병원)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진료의뢰서 없이 찾을 수 있는 2차 병원입니다.” 양한광 국립암센터 신임 원장은 25일 본보 인터뷰에서 “국립암센터는 중증환자들을 가장 많이 진료하는 병원인데 경증환자들이 많이 찾는 2차…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삼성그룹 여성 전문경영인 시대를 열었다. 그룹 내 처음으로 여성 CEO를 선임한 것. 직원 절반 이상이 여성인 조직 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삼성바이오에피스는 27일 김경아 개발본부장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
셀트리온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 ‘암로젯’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암로젯정은 고혈압 치료제인 칼슘통로차단제(CCB) 계열 ‘암로디핀’과 스타틴·비스타틴 계열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틴’,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3제 복합…
환절기 면역력의 중요성은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다. 추위에 강한 것으로 알려진 반려견도 급변하는 날씨에 영향을 받곤 한다. 특히 아직 면역체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어린 강아지나 노견, 기저질환이 있는 반려견은 각별한 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보호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
최근 8년간 중증외상으로 인한 치명률은 감소했지만 장애율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질병관리청 지역사회기반 중증외상조사에 따르면 중증외상 환자의 치명률은 2015년 65.5%에서 2023년 52.5%로 감소했다. 치명률은 2021년 56.6% 이후 2022년 55.2%,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