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제품, 레저, 라이프스타일 등 테마별 핵심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스위스 운용사 픽테자산운용의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으로 루이뷔통, 에르메스, 나이키 등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들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 기업은행, 혁신기업에 2조2000억 특별지원
IBK기업은행은 혁신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2조2000억 원 상당의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내놓는다고 20일 밝혔다. ‘혁신성장 특별대출’은 첨단제조·소재·부품, 지식 서비스 등 혁신산업 분야의 창업 7년 이내 기업에 보증기관 보증서를 담보로 최장 8년간 대출금리를 1%포인트 자동 감면해준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은 보증기관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별도의 가산금리 없이 대출 실행시점의 기준금리(20일 기준 KORIBOR 1년물 1.49%)로 대출을 내준다. 최장 3년까지 기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보증료도 우대한다.
■ KB손보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 내놔
KB손해보험은 금융플랫폼 ‘뱅크샐러드’ 운영업체 레이니스트와 협업해 건강검진 결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KB다이렉트 건강이 아껴주는 암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를 통해 직접 가입할 수 있으며 건강한 고객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고객 동의를 거쳐 자동으로 제공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과 결과에 따라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질량지수가 모두 정상(A등급)인 경우 1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보험 가입 직전 2년 이내 건강검진 이력만 확인돼도 최소 5%의 보험료가 할인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