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서 5월 5일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을 모은 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린이의 버킷리스트’와 ‘부모님의 버킷리스트’ 프로모션에서 특가에 제품을 선보인다. 50여 개 브랜드가 매일 릴레이 세일을 펼치고 브랜드 별로 최대 25% 중복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8개 카드사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어린이 기획전에는 레고와 영실업, 뉴발란스키즈, 닥스·헤지스 키즈, 함소아, 매일유업 등 완구, 유아동 패션, 식품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부모님을 위한 기획전에는 종근당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정관장 등의 브랜드가 참가한다.
쿠팡(사진)도 어린이날·어버이날 기획전을 5월 5일과 10일까지 연다. 완구와 게임기, 안마기, 카네이션 등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연령대별’, ‘가격대별’, ‘테마별’ 추천 코너를 마련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매주 새로운 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위클리 특가’와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직접 만나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된다. 모바일 메시지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쿠팡은 5월 3일까지 ‘가정의달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족에게 보내는 마음을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쿠팡이 대신 선물을 보내주는 행사다. 검색창에서 ‘사연응모’를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과 원하는 경품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총 115개의 사연을 채택해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등의 경품을 준다.
그 밖에 티몬은 매일 50여 개 상품을 선별해 최대 75%까지 할인판매하는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5월 15일까지 진행하고, 위메프는 23일까지 진행하는 위메프데이에서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춤형 초특가 타임딜 상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