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훌륭한 미소를 지으려면..

Posted August. 24, 2003 21:53,   

ENGLISH

미국 인디애나주 메모리얼 병원의 임상시험 결과 매일 15초 웃으면 이틀을 더 살았다. 호쾌한 웃음은 에어로빅을 5분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이야기도 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은 만고의 진리이다.

우리 얼굴에는 약 80개의 근육이 있다. 이 중 웃을 때 사용하는 근육은 주로 양쪽 볼과 입 주변에 몰려 있다.

특히 광대뼈에서 입술 가장자리를 연결하는 근육과 입술 끝을 옆으로 당기는 근육, 입술 끝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 주는 근육의 움직임을 훈련하면 훌륭한 미소를 지을 수 있다. 다음은 서울 압구정예치과 미소클리닉 김진명 원장이 제시하는 훈련 방법.

근육 풀기=도레미송을 부른다. 분명하고 정확하게 큰 소리로 발음하면서 3회 반복한다.

근육 탄력 주기=입을 최대한 크게 벌려 10초간 멈춘다. 그 다음 입꼬리를 수평이 되도록 최대한 길게 늘인 뒤 10초간 멈춘다. 마지막으로 입술을 중앙으로 동그랗게 모으듯 오므리면서 10초간 유지한다.

웃음 만들기=입을 3분의 1만 벌리고 작게 웃는다. 이어 입을 2분의 1 정도 벌리고 웃는다. 마지막으로 크게 입을 벌려 마음껏 웃는다. 이 과정을 3회 반복한다.

웃음 유지하기=입꼬리에 힘을 줘 위로 당겨 올린다. 이 상태에서 위스키 쿠키를 발음한다. 이어 입을 다물고 입꼬리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김상훈 core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