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IT인재 확보 ‘테크포럼’ 재개
Posted September. 27, 2022 08:26,
Updated September. 27, 2022 08:26
삼성전자, 美 IT인재 확보 ‘테크포럼’ 재개.
September. 27, 2022 08:26.
by 송충현 balgun@donga.com.
삼성전자가 22일(현지 시간)과 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보스턴에서 차세대 정보기술(IT) 분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테크 포럼 2022, 디스커버 익스피리언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다시 열린 올해 테크 포럼에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와 스탠퍼드대, 캘리포니아공대 등 북미 지역 주요 대학 박사 200여 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 노원일 삼성리서치 아메리카 연구소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승 사장은 “기술을 더 나은 가치를 위해 활용하고자 하는 세계적 담론에 동참해야 한다”며 “삼성전자에서 일한다는 건 더 나은 삶을 이끄는 것을 의미하는 만큼 미래를 만드는 여정에 동참해 달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과 로봇,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등 4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참석자들이 포럼을 통해 삼성전자의 연구개발(R&D) 전략과 방향성, 이를 뒷받침하는 조직문화와 인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했다”고 전했다.
日本語
삼성전자가 22일(현지 시간)과 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보스턴에서 차세대 정보기술(IT) 분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테크 포럼 2022, 디스커버 익스피리언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다시 열린 올해 테크 포럼에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와 스탠퍼드대, 캘리포니아공대 등 북미 지역 주요 대학 박사 200여 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 노원일 삼성리서치 아메리카 연구소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승 사장은 “기술을 더 나은 가치를 위해 활용하고자 하는 세계적 담론에 동참해야 한다”며 “삼성전자에서 일한다는 건 더 나은 삶을 이끄는 것을 의미하는 만큼 미래를 만드는 여정에 동참해 달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과 로봇,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등 4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진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참석자들이 포럼을 통해 삼성전자의 연구개발(R&D) 전략과 방향성, 이를 뒷받침하는 조직문화와 인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했다”고 전했다.
송충현 balgun@donga.com
アクセスランキン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