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현대차그룹, 美서 ‘2023 최고의 차’ 4개부문 수상

현대차그룹, 美서 ‘2023 최고의 차’ 4개부문 수상

Posted February. 09, 2023 08:51,   

Updated February. 09, 2023 08:51

日本語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온라인 자동차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3 최고의 차 어워즈’ 6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수상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은 카즈닷컴 편집자들이 새로 나온 2023년 차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올해의 차 △가족용 차 △전기차 △고급차 △픽업트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의 수상작을 뽑는다.

기아 니로는 종합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경제성과 디자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즈닷컴은 수상 이유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모든 라인업이 높은 경제성을 갖췄다. SUV 같은 외관에 색상 선택이 가능한 개성적 C필러, 세련된 내부 디자인도 고평가 요인”이라고 밝혔다.

기아 카니발은 안전 및 편의사양과 넉넉한 공간을 인정받아 최고의 가족용 차로 선정됐다. 현대 아이오닉5는 급속 충전 시스템 등 혁신 기술을 앞세워 전기차 부문에서, 제네시스 G90은 우아한 디자인과 신기술로 고급차 분야에서 수상에 성공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높은 안전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픽업트럭 부문은 포드의 F-150 라이트닝, SUV 부문은 지프의 그랜드 체로키가 뽑혔다.


이건혁 g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