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삼성 26일 ‘갤럭시 언팩’, 한글 사용 초대장 배포

삼성 26일 ‘갤럭시 언팩’, 한글 사용 초대장 배포

Posted July. 07, 2023 08:17,   

Updated July. 07, 2023 08:17

日本語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 초대장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Join the flip Side’(사진)가 6일 공식 배포됐다.

초대장에서는 갤럭시 Z 플립5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이 ‘ㅅ’ 자 형태로 접혀 있고, ‘ㅅ’ 사이에 ‘언팩’이라는 한글이 쓰여 있다. 초대장에 영어를 주로 쓰던 관행에서 벗어나 한글을 사용했다. 특히 남산타워와 경복궁 등 서울의 상징으로 단어를 꾸몄다.

삼성전자는 언팩 초대장에서 출시 제품의 색상과 특징 등을 암시해 왔다. 이번 초대장에서는 은은하고 몽환적인 느낌의 그린과 블루, 보라 색상이 눈에 띈다. 특히 힌지에서 라이트가 나오는 모습도 담았다. 힌지 개선이 추정되는 대목이다. 업계에서는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과 화면이 접히는 부분의 틈 문제 등을 크게 개선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언팩은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는 삼성전자와 서울시가 함께 진행하는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작보다 더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Z 플립5와 힌지와 무게 등을 개선한 Z 폴드5, 갤럭시 워치6, 갤럭시 탭 S9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변종국기자 bj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