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영, 김혜수, 전도연, 이영애,이정현, 이혜영, 최지우 등…. 유명한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어서 연예계의 대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경민 원장. 이미 TV나 쇼 등을 통해서 이경민 원장은 연예인 못지않은 유명인이 되어 있다. 이경민 원장의 손만 닿으면 색다른 변신으로 스타덤에 오르는 연예인들 덕분에 유명세를 얻은 그녀는 이번에 <이경민 뷰티 메이크업>(김영사)이란 책도 내게 되었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나 메이크업을 공부하는 후배들을 위해서 책을 냈다는 그녀는 이 책에서 그녀만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모두 공개했다고 한다.
▶ 비결 1 피부톤이 짙어지는 것은 메이크업을 망치는 첫 번째 요인. 파운데이션은 콩알만큼만 얇게 펴바른다.
▶ 비결 2 T존을 밝고 화사하게! 눈밑의 그늘과 잡티를 컨실러로 감춰서 깨끗하고 밝은 피부를 만들어 준다.
▶ 비결 3 피부톤보다 약간 밝은 투명파우더로 피부화장을 한다. 얼굴 전체에 한번 바른 후 두드리듯 발라서 마무리한다.
▶ 비결 4 마스카라는 빼먹지 않는다. 섀도는 안하더라도 마스카라는 반드시 하라는 것이 이경민 원장의 조언.
▶ 비결 5 노즈섀도를 해주는 것도 이경민 원장의 특징. 파우더 보다 한톤 어두운 톤의 섀도로 눈썹머리와 콧등을 이어준다. 노즈섀도는 초보자가 잘못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