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사랑해<드라마·SBS 밤8·50>▼
수재는 국영과 경화의 결혼이 믿어지지 않자 경화에게 재차 확인하지만, 경화는 자신을 사랑해주는 남자에게 위안받으며 쉬고 싶다고 한다. 한편 박회장은 순미에게 공부를 하라고 하지만 순미는 아버지가 하시던 일을 하면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말한다.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여경은 수철과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며 즐거워한다. 바로 그때 경빈은 보라와 함께 같은 뮤지컬을 보고 있다. 경빈은 공연이 끝나고 공연장을 나가는 수철과 여경을 발견하고 놀란다. 이것이 분명 승리가 꾸민 계략이라 단정한 경빈은 집으로 와 여경에게 수철을 만나지 말라고 한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100회 특집으로 ‘1000년전의 벤처, 해상왕 장보고’를 방영한다. 1200년전 자유무역을 꽃피워 당시 동아시아는 물론 동남아 페르시아 등과 전방위 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한 장보고의 성공비결을 알아본다. 장보고 선단은 운하라는 물류망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수집 분석했다.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이미 인심을 잃어버리고, 병마저 깊어진 궁예는 마치 실성한 사람처럼 더욱더 북벌에 집착을 보이기 시작한다. 궁예는 직접 송악에 있는 수단 훈련장으로 시찰을 나간다. 그 행차 도중 불시에 돌을 맞은 궁예는 분노를 참지 못하고 무고한 백성들을 불태워 죽이고 훈련장에 있던 신라 포로들도 관심법으로 떼죽음을 시킨다.
▼그것이 알고싶다<다큐·SBS 밤10·50>▼
이민을 가려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캐나다로 떠난 사람들의 삶을 현지에서 밀착취재 한다. 그들이 무엇을 기대하며 떠났는지, 그리고 정착한 땅에서 원하는 것을 얻었는지에 대한 조명을 통해 이민의 허실을 짚어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