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최대의 복원공사로 꼽히는 경복궁 복원사업이 1995년 시작돼 현재 한창 공사를 진행 중이다. 소요기간 30년에 4천억원의 비용이 드는 이 공사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총동원 됐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그 현장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컴퓨터 그래픽으로 복원모습을 미리 만나본다.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수철이 학수 회사에서 일하게 되자 여경은 신분을 수철이 자신의 신분을 알게 될까봐 노심초사한다. 이미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수철은 지금까지 여경에게 조롱당한 느낌이라며 불쾌한 것처럼 연기한다. 한편 학수는 대학에 갈 생각이 없다며 고집을 피우는 승리 때문에 정옥과 점점 사이가 벌어진다.
▼울트라 스페셜 기쁜우리 토요일<오락·SBS 오후6·00>▼
한일 2002월드컵 성공 개최를 위해 일본의 N―TV와 공동제작한 ‘동경발 서울, 시내버스 대모험’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는 양국의 도로교통문화 차이를 비교체험한다. 한국행 안내판을 달고 일본을 동경의 동경타워를 출발한 일본 시내버스가 한국 부산에 도착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하나뿐인 지구<다큐·EBS 오후6·50> ▼
생태계 복원에 관한 2부작 환경 다큐멘터리. 일본 특집 제1편에서는 일본 가스미가우라 호수 복원 사례에서 나타난 다양한 자연생태계 복원작업을 집중취재한다. 2편에서는 일본의 하천복원 과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에 적용 될 수 있는 환경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토요 스토리랜드<오락·SBS 밤9·50>▼
첫 회. ‘리얼 스토리’는 개그맨 백재현 서동균 김경희 김지혜 강남영 등이 출연해 ‘개그파티’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소품으로 웃기는 게임과 열한자로 말하기 등 즉흥 놀이게임도 한다. ‘러브 스토리’에는 아역 탤런트 최아진이 출연해 ‘아진의 첫사랑’으로 드라마를 꾸민다.
▼중국 드라마 특선―신 판관 포청천<드라마·iTV 밤9·00> ▼
첫 회. 장일화는 남편 진일비에게 복수하고자 남장을 할 결심을 한다. 그리고 여자라는 신분을 숨긴 채 과거에 응시하여 벼슬길에 오른다. 그녀는 직책을 이용해 진일비를 처단하려고 계획을 세우지만 여자라는 신분이 탄로 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