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의 54부작 장편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매주 월, 화요일 오후 6시) O.S.T에는 제 1부 주제가인 '디지몬 어드벤처'와 '안녕 디지몬'을 비롯, 곧 방영될 2부의 오프닝 테마송인 '내일을 찾아'가 수록돼 있다. 이외에도 이야기 중간중간에 노래를 넣은 '디지몬 퀴즈쇼', 율동과 함께 즐겁게 따라부를 수 있는 '파트너는 누굴까?'와 '디지디지' 등 총 18곡이 담겨 있다.
로봇 액션 애니메이션 <탱구와 울라숑>(KBS2,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는 인기 듀엣 '캔'이 부른 주제곡과 발라드, 탱고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구성돼 있다. TV로는 방송이 안된 오프닝 주제곡 '탱구와 울라숑'의 원곡도 실려 있다. 또 <탱구와 울라숑>의 뮤직 비디오인 '화려한 데뷔'와 울라숑, 엘리, 꼬숑, 샤샤, 돌맨 등 각 캐릭터의 테마곡들이 차례로 수록돼 있다. <탱구와 울라숑>은 주제음악을 담은 1집과 캐릭터 모음, 뮤직비디오, 보너스 동영상, 게임을 담은 2집, 2장으로 나뉜다.
기획 제작사인 '헐리웃 매너 뮤직'은 어린 시절 향수를 자아내는 소재와 줄거리로 인기를 모았던 <검정 고무신> 음반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아기공룡 둘리> <달려라 하니> <영혼기병 라젠카> <하얀마음 백구>의 음악을 담당했던 방용석씨는 "영화음악처럼 애니메이션 주제곡도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길 바라면서 세장의 음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오현주<동아닷컴 기자>vividros@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