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상궁은 난정이 윤비에게 갖다준 술을 올린다. 윤비는 난정의 총명함과 당돌함이 자신을 취하게 한다고 말한다. 홍경주는 조광조를 칠 준비가 마무리되자 중종을 찾아가 조광조 무리의 죄목을 나열하며 철퇴를 내리라고 요청한다. 중종은 망설임 끝에 조광조의 붕당들을 모두 잡아들이라는 어명을 내린다.
◆ PD수첩<시사·MBC 밤10·55>
개그우먼 이영자의 지방흡입술 파문을 파헤친다. 이영자씨 측과 성형외과 원장 측의 의견이 대립된 가운데, 양측의 주장을 들어본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다이어트 산업이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나타나는 문제점, 연예인과 광고주간의 구두계약으로 인한 분쟁도 알아본다.
◆ 히말라야의 사나이 12-죽음의 지대 50미터<다큐·SBS 밤12·35> 산악인 박영석은 1997년10월18일 로체(8516m)를 정복해 한해 동안 히말라야의 8000m급 5개봉을 연속 등정하게 된다. 이후 세계 산악계는 그의 로체 등정을 공식 인정했다. 하지만 정작 그는 정상을 50m 남겨두고 발길을 돌렸다고 고백한다.
◆ @골뱅이<시트콤·SBS 오후6·40> 성화의 주희에 대한 짝사랑은 계속 빗나가고 아이들은 성화가 안쓰럽기만하다. 하지만 성화는 언제 그랬냐는 듯 활달한 모습으로 돌아오고, 알고보니 성화의 뒤에는 바나나 우유가 수북이 쌓여있다. 아이들은 성화의 일로 의견이 분분하고, 성화의 사연을 들은 주희는 갑자기 그에게 바보라고 욕하는데….
◆ 프로주부특강-이보영 스페셜<교양·EBS 오전10·00>
토종 영어 강사 이보영씨가 들려주는 영어 정복법 두 번째 시간. 이씨는 태교 때부터 영어를 들려줘야 나중에 영어를 잘 한다며 유난떠는 엄마들의 영어 교육 방법에 절대 반대! 대신 영어는 애정 표현이나 스킨십처럼 조금씩 강도를 높여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 우리가남인가요<드라마·KBS1 밤8·25>
자경은 상호와 수자가 같이 골프 연습하는 모습을 보고 집에 들어온 상호와 싸운다. 필재는 미연에 대한 마음을 테이프에 녹음해 카세트와 함께 선물로 준다. 윤미는 호기심에 카세트를 듣게 되고 미애에게 사실을 알리자, 미애는 필재와 미연 사이를 반대하고 나선다.
◆ 건강클리닉<교양·EBS 밤9·25>
과민성 방광 증후군에 대해 알아본다. 세균에 감염된 방광점막은 오줌이 차기도 전에 배뇨중추로 방광이 찼다는 신호를 보낸다. 특히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는 동안 방광에 관련된 질병에 노출된다. 몸을 깨끗이 하고, 소변을 참지 않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따뜻한 물로 좌욕하는 것이 좋다.
◆ 인생은 아름다워<드라마·KBS2 밤9·50>
희정은 재민과 꿈을 같이 이뤄나가겠다며 매달린다. 미숙은 희정을 집 앞까지 바래다주는 재민을 목격하고 절망에 빠진다. 재민은 희정의 은밀한 도움으로 송어양식장을 인수받고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연주회장을 찾은 정우는 수정에게 다시 한번 청혼하지만, 수정은 대답을 하지 못한다.
◆ 이것이 인생이다<교양·KBS1 오후7·35>
가수 김하정은 18세에 ‘사랑’이라는 노래로 인기몰이를 했던 가수다. 인기절정기에 연예인 선배와 결혼을 했지만 3년만에 끝난다. 이어 두 번의 이혼과 3번의 교통사고로 얼룩진 통곡의 세월을 보냈다. 이제 그가 유일한 삶의 희망인 아들 정훈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푼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