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로 피부 다스리기
겨울이 두려운 건성피부와 민감성피부에는 오일만큼 확실한 아이템이 없다.
▽ 하나, 보디오일 바르기
겨울에는 각질이 심해지면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가려움증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부족하다는 신호로 봐도 무방하다. 깔끔하게 샤워하여 각질을 제거한 후 보디오일로 마사지하듯 마무리해 주면 버석거리는 피부가 매끄럽고 탄탄해진다.
① 보디오일과 물을 1:1 같은 비율로 스프레이 병에 넣고 섞는다. 샤워 후 이것을 몸 전체에 골고루 뿌린 후 말리면 보디오일을 전체에 쉽게 흡수시킬 수 있다. 오일의 끈적거림이 싫은 사람에게 효과적.
② 샤워후 손바닥 위에 적당량의 보디오일을 덜어내어 물기가 남아있는 전신에 바른다. 가볍게 두들겨 피부에 흡수시키면 좋다. 끈적한 느낌이 싫다면 물로 가볍게 헹구면 된다.
▽ 둘, 오일로 클렌징하기
오일은 자극이 없고 또 지용성 성분이라 화장의 잔여물을 지워내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건성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피부 화장을 깨끗이 지워주는 것은 물론, 건조한 날씨에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오일을 적극 추천 할만하다. 이때는 일반 오일보다 클렌징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① 화장솜을 두장 겹쳐 충분히 적셔지도록 클렌징오일을 짜낸다.
② 민감한 부분인 눈과 입에는 오일에 적신 솜을 5~10초간 올려두어 솜에 묻은 오일을 충분히 흡입하도록 한다.
③ 오일을 넉넉히 적신 솜으로 얼굴의 결을 따라 부드럽게 전체적으로 닦아준다.
④ 오일의 끈적임을 없애기 위해서 클렌징워터로 한번 닦아내면서 마무리한다.
▽ 강력 추천 제품
① 보디오일
② 클렌징오일
③ 바스오일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