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는 백수에게 복녀가 헤어지자고 한 이야기를 꺼내며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천수는 아버지가 복녀에게 돈을 주었다는 말을 듣고 복녀집으로 달려가나 복녀가 집을 나갔다는 소식만 듣는다. 시골 한적한 곳에 찾아온 복녀는 과거를 회상한다. 천수는 부모에게 결혼 승낙을 간청하지만 기자는 냉정하게 잘라 버린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오사마 빈 라덴이 9·11 뉴욕 테러뒤 아랍의 위성방송인 ‘알자지라 TV’에만 두 통의 편지와 비디오 다섯 편으로 자신의 존재를 공개했다. 빈 라덴이 ‘알자지라 TV’를 선택한 이유와 이 방송의 영향력을 알아본다. ‘알자지라 TV’는 왕가의 비리를 보도하는 등 언론에 대한 제약이 심한 중동 국가에서는 ‘문제아’로 통한다.
◆타임머신<오락·MBC 밤10·35>
1977년 독사와 미친개에 물려도 죽지 않은 인도의 ‘괴력 노인’ 가부 미얀이를 소개한다. 그는 평소 뱀독의 해독에 탁월한 효험이 있는 ‘쿠첼라’ 약초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55년동안 팔꿈치에 바늘을 꽂은 채 살아온 할머니의 시집살이와 며느리를 고를 때 수영복 입은 몸매를 보는 괴짜 시어머니의 이야기도 전한다.
◆일요일은 즐거워<오락·KBS2 오후6·00>
여름특집 ‘출발 공포 드림팀’에서는 변정수 이태란 양미라 하지원 신정선 등 여자 드림팀과 2002년 미스코리아팀이 귀곡 산장에서 구슬을 가져와 마왕의 저주를 푸는 경기를 펼친다. ‘MC 대격돌’에서는 여학생 교복을 입은 MC들이 공포 영화에 관해 이야기하고 영화 ‘여고괴담’을 패러디한다.
◆사랑을예약하세요<드라마·MBC 오전9·50>
승리는 이벤트회사 사원들에게 ‘연인 선언 100일째 아침, 사랑해요 승리씨’라는 성현의 메시지를 받는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상현은 인터넷 재즈동호회 회원에게 전화가 오자 승리에게 다음에 만나자고 한다. 서운한 승리는 오피스텔에서 상현을 기다리는데 술에 취한 상현이 낯선 여자들의 부축을 받고 들어온다.
◆제국의 아침<드라마·KBS1 밤9·45>
거란의 침공 계획을 알리는 최광윤의 밀서가 개경 왕식렴에게 도착하고 정종은 거란의 위협보다 왕소를 더 의심하며 죽일 생각까지 한다. 왕식렴은 조회를 열어 거란과 전쟁을 준비해 이 기회에 중원으로 진출해야 한다고 말한다. 왕식렴은 왕소에게 황제가 되고 싶지 않냐고 하며 자신이 돕겠다고 떠본다.
◆뷰티풀 선데이<오락·SBS 오후5·20>
‘50년의 기다림 통일 바닷길 종단’에서는 종단팀은 물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기 위해 고공 10m에서 다이빙 훈련, 수심 5m 수영장에서 수구 훈련을 한다. ‘100인의 천사’에서는 100명의 시민들이 그룹 ‘쿨’의 멤버 유리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작전을 펼친다.
◆프라임 콘서트<오락·m.net 밤9·00>
7월25일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홍경민의 콘서트 ‘입영전야’를 녹화 방영한다. 군 입대를 앞둔 그는 히트곡과 개인기를 선보인다. 그는 데뷔곡 ‘이제는’을 비롯해 발라드 ‘널 보내며’ ‘내 남은 사랑’과 댄스곡 ‘흔들린 우정’ ‘가져가’ ‘첨이야’ ‘미안해’ 등을 부른다.
◆TV동물 농장<오락·SBS 오전9·40>
‘동물세계 대탐험’에서는 돼지 160마리가 있는 미국의 돼지 고아원을 소개한다. 20년째 이 곳을 운영하는 수지 파킨스는 버려진 돼지들을 기르고 있다. ‘기상천외 동물탐구’에서는 대전 동물원 사파리에서 숫 사자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왕위 쟁탈전을 담았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