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특집/학습지 뜯어보기]한솔교육 ‘북스 북스’ 등

  • 입력 2002년 10월 16일 17시 36분


●한솔교육 ‘북스 북스’

어린이 전문교육업체 한솔교육은 새로운 개념의 놀이형 교육 프로그램인 시스템북 ‘북스북스’를 시판했다.

시스템북이란 전집류와 학습지의 장점을 채택해 놀이형 잡지, 그림동화책, 놀이형 워크북, 학부모를 위한 교육정보지 등 6권의 책을 엄선해 매달 가정으로 배달하는 놀이책이다. 북스북스는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그림동화책 3권, 놀이잡지(재미젤라), 놀이워크북(젤라북), 교육정보지(가이드맘) 등으로 구성된다.

재미젤라는 하나의 테마로 전체 책의 흐름을 이끄는 프로젝트 접근법을 도입해 만든 책으로 캐릭터의 안내에 따라 접고 떼고 붙이는 등의 놀이가 가능한 잡지. 젤라북은 오리고 색칠하고 그리는 놀이 활동을 통해 언어 영역, 수 영역, 탐구 영역, 표현 영역, 창의력 영역 등 5대 영역을 학습하는 놀이워크북.

3권의 그림동화책은 감성, 창의성, 과학 등 3가지 테마로 선정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하고 감수한 우수한 책을 공급하기 때문에 다양한 독서 체험을 할 수 있다.

매달 3권의 그림동화책을 모으면 1년 만에 36권으로 구성된 그림동화 전집을 갖게 된다. 놀이잡지와 교육정보지까지 합쳐 24만원이면 72권의 책을 받아볼 수 있다. 1588-1185

●웅진닷컴 ‘키즈 스토리’

웅진닷컴(www.woongjin.com)에서는 ‘웅진씽크빅 영어’의 유아 단계인 ‘키즈 스토리’를 8월에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키즈스토리는 영어 동화 읽기를 위주로 이뤄져 있다. 재미와 감동을 주는 스토리를 통해 상황 중심의 영어 학습을 지향한다. 회원에게는 매주 스토리북 한 권(총 38권)이나 워크북 한 권(총 48권)이 지급되며 86주 동안 수업이 진행된다.

스토리북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단어와 표현들을 익히게 된다. 워크북은 영어 이야기를 읽고 난 뒤 영어적 사고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워크북에서는 그리기 색칠하기 오리기 접기 등의 놀이학습을 통해 스토리북에서 나왔던 상황의 단어와 표현을 복습한다. 또 비디오, 오디오테이프 등 다양한 학습 교재를 지급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학습 효과를 높인다. 키즈스토리는 ‘4-사이클’ 학습모형을 채택한다. 1단계로 비디오테이프를 먼저 보여주고 2단계에서는 스토리북을 읽으면서 영어에 익숙해지게 한다. 3단계는 영어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워크북을 활용하고 4단계에서는 학습 교재를 통해 영어가 일상생활에서 실용화할 수 있도록 한다. 월 3만2000원. 080-023-6000

●영교 ‘영재파워 두배로…’

영재 파워 두배로 학습법은 어린이의 좌우뇌 발달 시기에 맞춰 우뇌의 창의력과 좌뇌의 논리력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학습법이다.

㈜영교의 대표 브랜드인 ‘영재 파워 두배로 한글’은 생후 27개월부터 시작할 수 있는 한글 떼기 전문 프로그램이다. 두배로 한글은 사물을 연상시키는 느낌 글자로 문자와 친해지는 ‘그림까꿍’ 과정, 사물을 이미지화해 이름을 읽는 ‘그림글자’ 과정, 사물의 이름을 음절로 읽는 ‘소리글자’ 과정, 한글의 구조를 익히고 쓰기의 기초를 배우는 ‘짧은 글 읽기’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영재 파워 두배로 서당’은 한글을 익힌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자를 접할 수 있도록 카드, 스티커, 벽걸이 등의 부교재가 제공되며 캐릭터 학습, 만화 학습 등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영재 파워 두배로 수학’은 영역별 집중 수학으로 제7차 교육과정에 따라 학습자의 수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영역별 학력 수준을 컴퓨터로 무료로 진단해 준다.

㈜영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인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교육사이트 두배로닷컴(www.doobaero.com)도 서비스한다. 080-913-5100, 1

●SBSi kids 영어연극학원 첫 국제인증 취득

‘SBSi kids’의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은 주한 외국인학교 학생들도 이용할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다. 춤을 추고 노래도 하면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SBSi kids는 실력 있는 강사진을 발탁하는 등 한국 속의 외국학교를 실현시켜 가고 있다. 또한 현재 영어연극학습을 할 수 있는 교사도 충분히 확보해 교사 수급도 넉넉하다.

SBSi kids는 어린이 영어연극에 대한 학습교재 개발, 공급, 교육 서비스 및 프랜차이즈 운영 관리에 대한 국제 인증을 영어연극학원으로는 처음으로 취득해 프로그램의 독창성을 입증받았다. SBS의 후광 효과로 브랜드 파워도 뛰어나다.

현재 SBSi kids는 프랜차이점을 모집 중인데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도록 강사에서 운영 매뉴얼까지 모든 것을 지원해준다. 창업비 대출, 동화 연극 프로그램 제공, 원생모집 지원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와 각종 광고지원도 본사 차원에서 지원한다. SBSi kids는 비싼 로열티 때문에 엄두도 못 냈던 교육사업을 적은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자본으로 사업을 준비 중인 창업 희망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02-418-050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