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가 10일 발표한 코칭스태프 명단에 따르면 김경문 감독을 최측근에서 보좌할 수석 코치에는 박승호, 투수 코치로는 최일언 김상엽, 타격 코치에는 김광림 코치를 선임했다.
또한 수비 코치로는 이동욱, 배터리 코치에 강인권, 작전-주루 코치에는 전준호 코치가 합류했다.
선임된 코치진의 면면은 화려하다.
박승호 수석 코치는 지난 1983년부터 1993년까지 활약했고 이번 시즌에 두산 2군 감독을 역임했다.
이어 투수 조련을 맡게 된 김상엽 코치는 일본 오릭스 버팔로즈에서 연수를 마쳤을 뿐 아니라 선수시절 삼성의 에이스로서 ‘파워 커브’를 앞세워 1993시즌 탈삼진 왕에 오른 전력도 갖고 있다.
김광림 타격 코치 또한 1984년부터 15년 간 선수 생활을 하며 1995시즌에는 타격왕에 오르기도 했으며 2004년 두산의 타격 코치를 맡게 된 후 김현수를 발굴해내며 코치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작전-주루 코치로 활약하게 될 전준호 코치는 현역 시절 세 차례의 도루왕에(1993, 1995, 2004)오르며 최고의 1번 타자로 군림했고, 美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산하 마이너리그 팀에서 코치 연수를 마쳤다.
선수 구성과 코칭 스태프 인선을 마친 NC 다이노스는 10일 오전 가을 캠프 장소인 전남 강진의 베이스볼 파크로 이동해 첫 훈련을 치르게 된다.
▼NC 다이노스 코칭스태프 명단
감독: 김경문
수석 코치: 박승호
투수 코치: 최일언, 김상엽
타격 코치: 김광림
수비 코치: 박영태, 이동욱
배터리 코치: 강인권
작전-주루 코치: 전준호
불펜 코치: 전종화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