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별화된 실내 설계를 갖춘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실제 거주하는 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에 따라 특화 공간과 인테리어 및 옵션 등 내부 설계 구조가 주택 선택 시 중요한 기준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구매에 영향력이 높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설계가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구매에 실수요자들의 입김이 세지면서 공간이나 수납 특화는 물론 차별화된 설계에 공들이는 건설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요자들도 입지나 단지 주변 교통 여건만큼 실내 구조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내 특화 설계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혁신설계가 도입된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갖춘 데다 분양가까지 낮게 책정돼 눈길을 끈다. 현재 전용면적 59㎡와 72㎡는 분양이 마감됐고 84㎡ 타입이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총 3240가구 규모를 갖췄다. 분양이 마감된 전용면적 59㎡, 72㎡ 외에 84㎡와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였다. 분양가의 경우 3.3㎡ 당 평균 800만 원 후반대다. 여기에 1회 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혁신평면 및 특화설계로는 실사용면적과 서비스 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향 위주 설계가 적용됐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지하주차장으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입구에는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됐고 위치추적과 CCTV가 연동되는 안전가로등도 설치됐다. 여기에 단지 외관 디자인도 차별화됐다. 저층부는 석재로 꾸몄고 옥탑부와 측면은 LED 경관저명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실내는 4베이 구조가 도입됐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자녀방 워크인 수납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갖춰졌다. 특히 1층 가구는 다른 가구에 비해 30cm가량 높은 2.6m 천정고가 도입돼 개방감을 높였고 실내 통풍도 고려했다. 친환경 마감자재 사용 범위를 넓혔으며 신선한 공기를 위한 전열교환기도 설치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에 스파와 사우나, 가족 캠핑장,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보육시설, 게스트 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축구장 8.5배 크기의 대형 테마 조경도 적용되며 벚꽃길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와 중앙광장, 어린이 테마 놀이터, 야외 캠핑장 등도 갖춰진다.
교통의 경우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수서발 고속철도인 SRT 평택지제역이 위치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20분 대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과 평택에서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을 연결하는 2개의 광역 시내버스 노선도 신설될 에정이다.
생활 인프라로는 뉴코아 아울렛을 비롯해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이 가깝고 오는 2019년에는 인근에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앞에는 유치원이 개교를 앞두고 있고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