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과 양우종합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 일대 2개 블록에 들어서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원주 단구동은 살기 좋고, 주변 인프라가 이미 갖춰진 곳이어서 가장 살기 좋은 주거중심 지역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단구동은 원주시의 단구도시개발계획에 따라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를 포함해 약 5000 가구의 공동주택 개발이 진행돠고 있다. 특히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남원주역과 혁신도시를 잇는 중간 지점에 있으며, 오는 2020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총 14개동, 919가구, 전용면적 84㎡ 단일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앞 동쪽으로는 치악산과 백운산 조망이 가능하다. 채광과 통풍의 극대화를 위한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 넓은 4베이 4룸 특화평면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수납공간과 주방공간을 위한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동에는 1층 필로티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 및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편리하고 넉넉한 주차환경,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어린이놀이시설도 조성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헬스장,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입주민회의 및 취미활동 등을 위한 다목적실도 들어설 예정이다.
남원주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데다 반경 2km내에는 10여 개의 초중고와 학원가가 있다. 단지 내에는 에듀센터(프리미엄 독서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곳에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형 학습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거나 과목별 학습 코칭을 진행하는 상주 학습 코칭 훈련과 함께 그룹스터디룸, 독립형독서실, 반독립형독서실, 카페 및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중앙고속 남원주IC가 단지와 가깝고, 왕복6차선의 시청로 통과로 시내 진출입이 쉽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KTX서원주역 개통 등 교통인프라도 확충됐다. 여기에 판교-여주간 수도권전철 연장 및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화가 진행 중이다. 또한 현재 공사중인 동부순환도로와 서부순환도로를 잇는 원주시 계획도로가 단지 앞을 지나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백운산 및 치악산 조망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조망권을 확보했다”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단구동 도시개발의 첫 주자로써 무실지구와 혁신도시를 잇는 프리미엄 주거벨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9에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