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BI ‘역사·전통·품격’ 강조
코스 리노베이션·클럽하우스 리모델링
3D 기반 스마트 골프장 플랫폼 구축
호반그룹은 골프장 ‘서서울CC’ 새 단장을 마치고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를 20일 공개했다.
새 BI는 방패 모양 엠블럼을 적용해 역사와 전통을 강조하고 ‘명문(名門)’ 골프장을 상징하는 골프채와 서서울CC 머리글자(이니셜)인 ‘SSCC’ 문구를 더해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컬러는 ‘클래식 퍼플’을 사용해 품격을 살렸고 ‘로얄 골드’와 ‘크림 화이트’ 컬러를 통해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고 한다.
서서울CC는 호반그룹이 지난 2019년 인수한 골프장이다. 인수 후 코스 리노베이션과 클럽하우스 공사 등을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개관했다. 호반건설에 따르면 코스는 전면 리노베이션을 통해 계절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경을 강화했다. 평탄화 작업을 통해 가족단위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새롭게 단장한 클럽하우스에는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품격 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골프장 조명도 개선해 야간에도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호반그룹 서서울CC 관계자는 “새로운 BI와 새 단장을 거친 코스, 품격 있는 서비스를 통해 명문 골프장 위상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플럭시티’와 함께 서서울CC에 3D 기반 스마트 골프장 플랫폼을 구축했다. 서서울CC 측은 스마트 골프장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경기 팀과 캐디 간 소통을 원활히 해 경기 운영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운드 전 캐디노트 작성과 세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