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구축 박차
수출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효성은 글로벌 각 생산기지에서 안정적인 품질로 제품을 생산하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생산 및 경영 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평소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다가오는 특이점의 시…
- 2024-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수출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효성은 글로벌 각 생산기지에서 안정적인 품질로 제품을 생산하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생산 및 경영 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평소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다가오는 특이점의 시…
대한항공은 항공기 정비와 연료 수요 예측, 비행경로 최적화 등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MRO(유지, 관리, 운영)’를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항공기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예지정비’가 있다. 예지정비란 항공기 부품이나 시스템에 결함…
올해 창립 128주년을 맞는 두산그룹은 성장 가능성이 큰 차세대 에너지 사업과 첨단 미래 기술을 적용한 기계·자동화 사업, 반도체와 첨단 소재 사업을 중심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와 두산퓨얼셀은 무탄소 에너지 핵심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사업화 속도를 높이고 있다. 두산…
HD현대는 2030년까지 미래 첨단 조선소(Future of Shipyard, FOS)를 구축할 예정이다. FOS는 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로보틱스, 자동화, 인공지능(AI)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구현된 미래형 조선소다. 우선 지난해 12월 1단계로 ‘눈에 보이는 조선소’ 구축을 …
“현장 직원의 공감과 자발적인 변화가 진정한 혁신을 만듭니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현업 중심의 자발적인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업무 혁신을 강조했다. GS그룹은 8월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52g 협의체’ 모임을 갖고 그룹 차원의 일하는 문화와 DX 업무 혁신을 추진하고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11일 그룹 창립 72주년 기념사를 통해 “시류에 타협하지 않는 신념과 최고를 향한 끈질긴 집념으로 위기의 파고를 이겨내고 100년 한화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자”며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화그룹은 이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신사업의 성…
포스코는 인공지능(AI) 기술의 가능성에 주목해 관련 인프라를 갖추고 기술개발에 힘써왔다. 산업별 특성에 맞춘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임직원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작업장 구축에 힘쓰고 있다. 포스코는 AI가 데이터를 학습해 예측, 관리하는 스마트 고…
롯데는 그룹사 전반에서 인공지능(AI) 활용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연 2회 진행되는 롯데그룹 VCM(옛 사장단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하반기 모두 주제가 AI였다. 상반기 VCM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AI를 혁신의 관점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겨 달라”…
LG는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확보하고 대규모 연구개발(R&D)을 추진하기 위해 LG AI 연구원을 중심으로 투자와 연구를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초거대 AI인 ‘엑사원’ R&D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계열사의 난제 해결을 돕는 한편 이종 …
현대자동차그룹은 업무와 사업 혁신을 통해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국내 최고 연구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차량의 고장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현대차그룹은 서울대와 건국대, 성균관대, 인하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양대, 광주과학기술원(GIST),…
SK그룹은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선전과 SK텔레콤의 공격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미래 인공지능(AI) 분야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SK하이닉스는 올해 9월 현존 HBM 최대 용량인 36기가바이트(GB)를 구현한 ‘HBM3E’ 12단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양산하기 시작했다. …
《인공지능(AI) 전환 흐름에 타지 못하면 인텔과 같은 글로벌 거대 기업도 쓰러지는 격변기가 도래한 가운데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AI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전 산업군에 걸쳐 AI가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 전략이 되면서 정보기술(IT) 기업은 물론이고 전통적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적…
이탈리안 럭셔리 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내연기관 모델,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한국 시장 진출 후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 모델까지 럭셔리 SUV ‘그레칼레’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애스톤하우스에서 열린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하우스 오브 마세…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고객이 단순히 차량을 소유하는 것을 넘어 아우디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하는 즐거움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 응대 프로세스와 AS 시스템을 개선 및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아우디 전기차 ‘e-트론’ 고객을 위한 충전 및 AS 인프라를 확장하는 등 다방면…
르노코리아가 선보인 두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뉴 르노 아르카나’는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을 공유하면서도 각자의 개성이 돋보인다. 르노는 차급과 가격대, 디자인과 성격이 다른 두 모델을 통해 소비자에게 하이브리드 SUV의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두 모델 모두 …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버추얼 제품 개발을 위한 타이어 디지털 트윈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디지털 트윈을 제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있다.금호타이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21년부터 타이어 개발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시작해 …
최근 기업들이 법인 차량을 렌트해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단순히 비용 절감을 넘어 다양한 경영적 이점 때문이다. 초기 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최신 차량 이용, 세제 혜택, 유연한 계약 조건,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기업이 법인 차량 렌…
BMW 그룹은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100개가 넘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전 세계 문화예술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해왔다. 문화예술 분야에 꾸준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예술을 향유하도록 장려하고 이를 통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기업의 사…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이자 벤틀리 그랜드 투어러의 전통을 계승하는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 스피드’를 공개하고 컨버터블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와 함께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스피드는 슈퍼카 수준의 강력한 퍼…
반세기 동안 한 모델이 높은 완성도와 헤리티지를 유지하며 단종되지 않고 역사를 이어 온 사례는 매우 드물다. 브랜드 대표 모델을 넘어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살아 있는 전설이 된 폭스바겐 골프는 1세대부터 8세대까지 변치 않는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글로벌 베스트셀러의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