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공화당유권자에 “나라를 먼저 생각하라”.. 트럼프는 라틴계 회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16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워싱턴 크로싱에서 선거 유세를 하면서 약 100명의 공화당 전직 관리와 고위직 출신들에게 둘러 싸인 채 연단에 서서 “나라를 먼저 생각하라”며 도널드 트럼프를 버릴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는 다음 달의 대선거에…
- 2024-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16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워싱턴 크로싱에서 선거 유세를 하면서 약 100명의 공화당 전직 관리와 고위직 출신들에게 둘러 싸인 채 연단에 서서 “나라를 먼저 생각하라”며 도널드 트럼프를 버릴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는 다음 달의 대선거에…
디즈니가 테마파크 내 놀이기구를 줄 서지 않고 바로 탈 수 있는 ‘번개 레인 프리미어 패스’(Lightning Lane Premier Pass·번개 패스)를 출시했다. 16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미국 내 테마파크에서 번개 패스를 극히 한정된 수량으로 …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추진하는 스타링크에 맞서기 위한 중국의 두 번째 저궤도 위성 (LEO) 18개가 15일 발사됐다. 16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유기업인 상하이 위안신위성과학기술공사(SSST) 이날 산시성 타이위…
이스라엘이 대(對)이란 재보복 계획을 마무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11월 미국 대선 전에 작전이 실행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CNN은 16일(현지시각) 사안에 정통한 한 소식통을 인용, “이란의 10월1일 공격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 계획은 준비가 완료됐다”라고 보도했다.앞서 이란…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의 추계 예대제에 총리 명의로 공물을 봉납한 것에 대해 정부가 유감을 표명했다.외교부는 17일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정부는 일본의 과거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전쟁 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에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급 …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미국의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비판을 수용할 줄 알아야 한다”며 대선일 소요 사태 발생 시 군을 동원해야 한다는 경쟁 후보인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발언을 전면 비판했다.해리스 후보는 16일(현지시각) 보수 성향 폭스뉴스와의…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 등지에서 동물 분장을 하고 네 발로 기어다니는 청소년들이 사람들을 공격하는 기괴한 행동이 유행처럼 확산하고 있다. 15일(현지 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이들은 콰드로버(quadrober)라고 불리며, 동물탈을 쓰고 네 발로 기어 다니며 짐승 소리를 내는 등 동물…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만남을 가졌다.로제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브루노에게 한국 술게임을 가르쳐준 밤”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로제와 브르노 마스가 나란히 앉아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접한 브루노 마스는 …
레바논 주둔 유엔평화유지군(UNIFIL·유니필)의 전투 지역 철수를 주장하는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탱크를 동원해 발포에 나섰다.유니필은 16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오늘 아침 (레바논) 카페르 켈라 인근 평화유지군 초소에서 이스라엘방위군(IDF) 메르카바 탱크가 감시탑에 발포하는 상…
불법 촬영 혐의로 징역 4년을 구형받은 축구선수 황의조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이 뜨겁다.영국 BBC와 데일리메일 등 현지 언론들은 앞다퉈 황의조의 징역 4년 구형을 보도했다. 16일(현지시각) 영국 BBC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노리치시티와 노팅엄 포레스트의 선수였던 31세 공격수 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7~18일 독일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16일(현지시각) 밝혔다.커린 잔피에어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독일 지도자들을 만나 동맹으로서, 우방으로서 공유하는 양국간 긴말한 유대를 강화하고, 러시아 침략에 대한 우크라이나 방어와 중…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태평양 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国) 신사에 ‘마사카키’라고 불리는 공물을 봉납했다고 일본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이 17일 보도했다.도쿄(東京) 구단키타(九段北) 소재 야스쿠니 신사에서는 17일부터 3일간 추계예대제(例大祭·제사)가 열린…
호주 캔버라에 위치한 호주 전쟁기념관에서 중국풍 옷을 한국 전통 의상으로 소개해 논란이 되고 있다.전쟁기념관 내 한국전쟁 당시 어린이 옷을 태극기와 함께 전시하고 있는데, 중국풍 옷을 한국 어린이 전통 의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7일 “최근 한 누리꾼이 직접 방…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비밀문서 유출 혐의를 기소한 잭 스미스 특별 검사 휘하의 베테랑 검사 2명이 최근 미 법무부 다른 부서로 옮겼으며 이는 관련 트럼프 재판이 몇 개월 이상 몇 년 이내에 열리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
중국 10대 완성차 업체 중 하나인 창청(長城, 그레이트월모터스)자동차 회장이 속빈강정 같은 중국 자동차 업계의 현실을 지적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 완성차 업계가 한국 현대차를 배워야 한다고 일갈해 눈길을 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웨이젠쥔(魏建軍) 창청…
이스라엘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 휴전 협상에 돌입하더라도 공격을 중단하지 않겠다고 16일(현지시각) 말했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이날 146예비군 사단 사령관들과 회동한 후 이같이 밝혔다.구체적으로 갈란트 장관은 레바논에서의 전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북한이 러시아 편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실상 참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16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의회에서 “우리 정보기관이 북한에서 러시아로 무기뿐 아니라 인력 이동도 이뤄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한국을 겨냥해 ‘머니 머신(money machine·현금지급기)’이란 표현까지 쓰며 안보 무임승차론을 다시 제기했다. 다음 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하면 이달 초 한미가 합의한 제12차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 건국’을 두고 날카롭게 대립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948년 이스라엘 건국 당시 “유엔이 ‘팔레스타인을 유대인 국가와 아랍 국가로 분할한다’고 결의한 결과 건국됐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건국에 …
올해 78세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도중에 약 40분간 춤만 추다 행사를 끝내 그의 정신 건강에 대한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 트럼프 후보는 14일 올해 대선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의 필라델피아 근교 오크스에서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