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치인은 ‘백인 타코’를 먹는다[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
‘white guy taco’(백인 타코). 요즘 미국에서 유행하는 단어입니다.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후보는 최근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음식으로 백인 타고를 꼽았습니다. 유세 중에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백인 타코가 뭘까요. 본인이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Black pepper is…
- 2024-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white guy taco’(백인 타코). 요즘 미국에서 유행하는 단어입니다.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후보는 최근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음식으로 백인 타고를 꼽았습니다. 유세 중에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백인 타코가 뭘까요. 본인이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Black pepper is…
일본 중의원(하원)이 9일 해산됐다. 일본 정부는 이날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총리가 주재한 임시 각의(국무회의)에서 중의원 해산을 결정했다. 일본에서 국회 해산은 총리 전권 사항이다. 보통 총리가 여당에서 가장 유리하다고 판단될 때 국회를 해산하고 총선을 치른다. 나루히토(徳仁) 일…
“9·11 테러로 희생된 분들에 대한 기억이 우리 모두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했다.”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포함한 조계종 소속 스님 약 70명이 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의 ‘9·11 메모리얼 파크’를 찾아 희생자의 넋을 위로했다. 이 곳은 2001년 …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유럽 프로축구 구단들이 9일 한글날을 맞아 축하를 전하며 팬서비스를 선보였다.손흥민이 소속된 잉글랜드 토트넘은 이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랑스러운 한글날입니다. 한글을 통해 여러분과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쁩니다”라고 적었다.이와 함…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8일(현지시각) 가자지구 전쟁 휴전을 위한 협상에 일부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CBS방송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버트’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다만 해리스 부통령은 휴전 협상 타결이 안 되면…
올해 주가지수가 80% 넘게 치솟은 나라가 있습니다. 지수 상승률로는 단연 세계 최고이죠. 바로 남미 대표 국가 아르헨티나입니다.아르헨티나 경제가 그렇게 좋아졌냐고요? 아니, 그 반대입니다. 올해 경제성장률은 마이너스이고, 연간 물가 상승률은 200%가 넘으며, 빈곤율은 치솟았죠. 먹…
싱가포르 의회가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위해 회기 중 하루를 통째로 비운 것으로 8일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싱가포르 의회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공식 환영식은 애초 이스타나 대통령궁이 검토돼다 수리 중인 점을 감안해 의회에서 열린 것으로 …
올해도 9월 증시는 ‘역사적으로 부진한 9월의 계절성’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주가 하락 패턴’ 등으로 부정적일 것이라는 불안과 함께 시작했지만 현실은 그 계절성과 패턴을 극복했다. 물론 9월 초 발표된 미국 8월 공급관리협회(ISM)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한국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넷플릭스에서 지난 2주 동안 비영어권 부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100명의 요리사가 두 가지 부류로 나뉘어 경쟁을 진행한다. 백수저와 흑수저다. 백수저는 미슐…
엔비디아가 바닥을 찍고 다시 랠리에 시동을 걸고 있다. 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4.05% 급등한 132.89달러를 기록했다.이는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수준이다. 마감가 기준 사상 최고치는 지난 6월 18일 기록한 135.57달러다.◇ 시총 1위 애플 맹추격…
후진타오(胡錦濤) 전 중국 국가주석 재임 시절 권력 서열 2위에 올랐고, ‘6자회담’에도 관여했던 우방궈(吳邦國·사진) 전 전국인민대표대회(전국인대·한국의 국회격) 상무위원장이 8일 별세했다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등이 밝혔다. 향년 83세. 1941년 중국 안후이성에서 태어난 우 전…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8일(현지 시간)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공급망 교란에 양국이 공동 대응하는 ‘공급망 파트너십 약정(SCPA)’을 체결했다. 또 에너지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액화천연가스(LNG) 재고가 부족해지면 상대국에서 빌려주는 ‘LN…
중국 정부가 내년도 예산 가운데 1000억 위안(약 19조 원)을 올해 말까지 조기 투입하는 내용을 포함해 총 38조 원 규모의 경기 부양 대책을 8일 발표했다. 지난달 24일 발표한 대규모 통화 완화 정책에 이어 추가 경기 부양책을 내놓은 것이지만, 재정 투입 규모가 최대 수조 위안…
다음 달 5일 치러지는 미국 대선이 채 3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그간 여러 전국 지지율 조사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에게 밀렸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해리스 후보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특히 해리스 후보가 과거 민주당의 핵심 지지층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연방법원이 구글에 자사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서 다른 앱스토어를 허용하라고 명령했다. 또 법원은 앱 제작자들이 구글이 아닌 다른 결제 시스템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 있도록 시정하라고도 요구했다.미 캘리포니아주 북부 연방법원의 제임스 도네이토 …
지난달 27일 이스라엘 공습으로 숨진 레바논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수장 하산 나스랄라의 후계자로 거론돼 온 하솀 사피엣딘(60·사진)이 사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이스라엘 당국이 8일 밝혔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날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헤즈볼라는 지도자…
미국 제조업 공장에서 로봇 도입이 최근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과 인공지능(AI)의 발달로 사람의 일자리가 크게 줄어들 것이란 우려가 팽배하지만, 실제 제조업 현장에선 로봇 도입 추세가 예상만큼 거세지 않다는 것으로 풀이된다.7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로봇업계 연합…
4일 러시아가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헤르손에서 우크라이나 126여단 방공부대 병사들이 기관총 사격 훈련을 하고 있다. 7일 영국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에 따르면 지난달 하루 평균 1271명의 러시아군이 전장에서 사망했다. 2022년 2월 개전 이래 최고치다. 우크라이나의 러…
중동 지역의 무력 충돌이 이어지면서 국제 유가 상승에 불이 붙었다. 유가 급등으로 휘발유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등 석유가 원재료인 제품 가격이 치솟으며 다시 인플레이션이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고개를 들면서 글로벌 주요 증시도 하락세를 나타냈다. ● 브렌트유, 배럴당 80달러 돌파이스라…
올해 노벨 물리학상에 이변이 일어났다. 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8일(현지 시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존 홉필드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 제프리 힌튼 캐나다 토론토대 교수를 선정했다. 노벨위원회는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머신러닝(기계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기초적인 발견과 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