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렘 설립자 체포에 러시아 정보 당국 바짝 긴장
파벨 두로프 텔레그램 설립자가 프랑스에서 체포되면서 텔레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러시아 군인들과 정보 요원들이 정보 유출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군산복합체 임원출신 러시아 의회 자문관인 엘렉세이 로고진은 “많은 사람들이 파벨 두…
- 2024-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파벨 두로프 텔레그램 설립자가 프랑스에서 체포되면서 텔레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러시아 군인들과 정보 요원들이 정보 유출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군산복합체 임원출신 러시아 의회 자문관인 엘렉세이 로고진은 “많은 사람들이 파벨 두…
미국에서 한인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20년 넘게 복역한 남성이 재심 끝에 유죄 취소 판결을 받았으나, 대법원이 절차적 흠결을 이유로 취소 판결을 무효로 돌렸다. 30일(현지시각) AP통신과 CNN에 따르면 미국 메릴랜드주 대법원은 이날 애드넌 사이드의 살인 혐의 유죄 판결을 취소…
최근 일본 전역에서 이례적인 쌀 품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지난 27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쌀 민간 재고량은 156만톤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1만톤 적은 양으로, 역대 최저치다. 28일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일본 …
러시아 크렘린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텔레그램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CEO) 파벨 두로프와 어떠한 만남도 가진 적이 없다고 말했다.30일(현지시각)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푸틴 대통령이 두로프를 직접 만난 적이 있…
“집권하면 내각에 공화당 출신 인사를 기용하겠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공개된 CNN 녹화 인터뷰에서 11월 5일 대선에서 승리하면 공화당 출신을 포함한 통합 내각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
《美대선 판세 흔드는 ‘할리우드 스타들’미국 대선에선 ‘할리우드 스타들’의 움직임도 주목받는다. 유명 연예인들이 대선 후보와 정당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문화가 조성돼 있기 때문이다. 미 대선의 ‘스타 선거운동’과 관련된 역사, 배경, 효과를 짚어봤다.》
영국의 인기 락밴드 오아시스가 재결합을 알리며 투어 일정이 발표되자 호텔 객실 가격이 급등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사샤 로드 맨체스터주 야간 경제 고문은 오아시스의 투어 일정 발표 뒤 호텔 예약과 관련한 민원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로드 고문은 “불만을 품은 몇…
프랭크 시나트라, 주디 갈런드, 클린트 이스트우드, 메릴 스트립, 시고니 위버, 스티븐 스필버그, 로버트 드니로,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앤 해서웨이, 벤 애플렉, 스칼릿 조핸슨, 비욘세와 제이Z 부부, 카녜이 웨스트, 존 보이트, 키드 록, 오프라 윈프리…. 그간 미국 대선에서…
우크라이나 군은 29일 러시아와의 국경에서 1500㎞ 떨어진 북동부의 키로프 지역 제니트 석유 시설을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말했다. 이곳은 모스크바 북동부에 위치하며 이곳 주지사는 석유비축 시설에 불이 났다고 말했다. 모스크바는 우크라 국경서 900㎞ 정도 떨어졌다. 또 우크라 군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미국 대선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해리스 부통령의 한국계 인맥이 화제가 되고 있다.대표적으로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그 엠호프 변호사의 동생 앤드루 엠호프의 부인 주디 리 박사는 한국계 미국인이다.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해 4월 윤석열…
“집권하면 내각에 공화당 출신 인사를 기용하겠다.”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공개된 CNN 녹화 인터뷰에서 11월 5일 대선에서 승리하면 공화당 출신을 포함한 통합 내각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
최근 유럽 곳곳에서 오버투어리즘(과잉 관광)에 대한 대중의 불만이 커지는 가운데, 이탈리아 정부가 관광객에 대한 관광세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30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집권당 이탈리아형제들(FdI) 소속의 다니엘라 산탄케 장관이 이끄는 관광부…
“앤젤리나 졸리가 첫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을 것 같다.”29일(현지 시간) ‘제81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열린 신작 ‘마리아’의 첫 상영회. 영화가 끝난 뒤 관객들은 모두 일어나 8분간 힘찬 박수와 한호를 보냈다. 행사장에 있던 이 영화의 주연 졸리(49·사진)는 북받치는 감정을 …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선고 공판을 앞두고 사건을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에서 연방법원으로 옮겨달라고 요청했다. 29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트럼프 측 토드 블랜치 변호사는 “현재 진행 중인 절차는 …
그리스의 한 항구도시에 죽은 물고기 떼가 떠밀려와 관광객이 떠나고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그리스 중부 항구도시 볼로스에는 최근 죽은 물고기 사체들이 항구를 가득 채웠다.물고기 사체들로 인해 항구 전체가 은빛으로 뒤덮였…
일본 중남부를 강타해 최소 5명의 인명피해를 낸 10호 태풍 ‘산산’이 30일, 달리기 수준의 속도로 북동진하며 맹렬한 비를 뿌리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앞으로 주말까지 동서를 가리지 않고 기록적인 폭우로 어디서 대규모의 재해가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의 첫 언론 인터뷰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즉각 공격에 나섰다. 트럼프 후보는 29일(현지시각)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매우 약하게 표현된 질문에 일관성 없이 횡설수설했다”고 비방했다. 해리스 후보가 에너지 정…
부모의 선을 보라는 성화를 못 이겨 가출한 딸에게 화해의 제스처를 취하기 위해 아버지가 테디베어 의상을 입고 딸의 직장에 나타나 부녀가 상봉, 오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0일 보도했다. 지난 8월 중순 중국 광둥성 광저우 한 직장에 …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49)가 오스카(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의 강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미국 영화매체 버라이어티는 29일(현지 시간) 제81회 베네치아국제영화제 경쟁작 ‘마리아’ 상영회에서 영화가 끝나자 관객들이 기립해 약 8분간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고 전했다. 주연을 맡은 …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선거와 관련해 모테기 도시미쓰 간사장이 내달 4일 기자회견을 열어 출마를 표명하고, 다음날인 5일에 정책을 발표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고 요미우리신문이 30일 보도했다. 모테기 간사장은 전날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총리관저에서 가진 면담을 통해 출마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