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관광지 원숭이에 골머리…어린이 밀어 추락
중국의 한 관광지에서 먹이를 노리는 원숭이에게 공격을 당해 어린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0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원숭이에게 둘러싸인 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보면 커다란 원숭이 한 마리가 갑자기 먹이를 들고 있는 아이를 덮쳐 아이가 높은 …
- 2024-07-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한 관광지에서 먹이를 노리는 원숭이에게 공격을 당해 어린아이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0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원숭이에게 둘러싸인 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보면 커다란 원숭이 한 마리가 갑자기 먹이를 들고 있는 아이를 덮쳐 아이가 높은 …
가자지구의 한 학교가 27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의 공습을 받아 최소 30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부상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공습 대상이 된 곳은 가자지구 중앙부에 해당하는 데이르알발라 지역 내 카디자 학교다.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2024 파리 올림픽이 막을 올린 가운데,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빼어난 외모로 주목받는 스포츠 스타 10명을 뽑아 소개했다.27일 SCMP는 “파리올림픽에서 가장 핫한 10명의 선수: 외모만큼이나 실력도 뛰어난 남녀들”이라는 제목으로 남녀 선수 5명씩을 팬들에게 소개했다.…
2024 파리 올림픽 개회식에서 대한민국을 북한으로 소개한 데 이어,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대한민국만 초점이 나간 흐릿한 사진을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또 한국 차별 논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26일(현지시각) 개회식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왕이 중국 공산당 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이 양자 회담을 하고 대만, 남중국해,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국 장관은 대화와 소통 필요성에는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주요 현안에 대해 이견을…
이스라엘이 점령하고 있는 골란고원의 한 축구 경기장에 27일(현지시간) 로켓이 떨어져 최소 12명이 숨졌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를 지지하는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소행이라며 보복 대응을 예고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당초 사망자는 11명으로 보고됐으나 이후 1명이 늘어 총 12…
한국과 일본이 28일 국방부 장관 회담을 열고 한일 국방교류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신원식 장관은 이날 일본 도쿄 방위성에서 기하라 미노루 일본 방위대신과 양자회담을 개최했다. 한국 국방부 장관이 일본을 방문한 건 2009년 4월 이후 15년 만이다. 국방장관…
개그우먼 김민경이 올림픽 사격 해설위원으로 깜짝 등장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27일(현지시각) 프랑스 샤토루 슈팅 센터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사격 공기소총 10m 혼성 단체 결선에서 대한민국의 박하준·금지현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중계방송에서 김민경은 “제발 긴장하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비트코인을 전략자산으로 비축할 것이라며 절대 팔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27일(현지시간)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콘퍼런스에 참석,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현재 미국 정부가 압수한 비트코인을 팔지 않고 비축할 계획이라며 투자자들…
이스라엘 공습으로 27일(현지시각) 가자지구 중부에서 피난민이 사용하는 학교가 타격을 입어 수십 명이 사망했다. 이스라엘 협상자들은 국제 중재자들과 만나 하마스와 휴전을 논의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가자지구 중부 데이르 알발라의 한 여학교에서 대피 중인 최소 30명이 알 아크사 병원…
2024 파리 올림픽 개회식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을 ‘북한’으로 잘못 소개한 사태와 관련,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화해 직접 사과했다.대통령실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후 8시 5분부터 약 10분간 윤 대통령이 바흐 위원장과 전화 통…
올림픽에 출전하는 수영 선수들 대부분이 자신들의 경기장에서 소변을 본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6일(현지시간) 올림픽에 출전한 모든 수영 선수가 경기가 치러지는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의 수영장 안에서 소변을 볼 것이며 이는 “올림픽 경기의 가장 지저분한 비…
1명을 제외하고 탑승자 전원이 숨진 네팔 항공기 추락 사고에서 유일한 생존자인 조종사가 목숨을 구할 수 있었던 이유가 드러났다. 25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는 마니시 라트나 샤키야 기장이다. 그는 추락 과정에서 먼저 충돌한 컨테이너에 조종석…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이 27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인도 뉴델리에서 이날 열린 제46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WHC)는 이날 일본 사도광산의 세계유산 등재를 컨센서스(전원 동의)로 결정했다. 외교부 측은 “전체 역사를 사도광산 현장에…
조선인 강제 노역이 이뤄졌던 일본 사도광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제46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 27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회의를 열고 일본 사도 광산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21개 회원국은 만장일치로 이를 결정했다.사도광산은 17세…
영국의 한 20대 여성이 1년 만에 48㎏ 감량에 성공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국 잉글랜드 중동부 노샘프턴셔에 살고 있는 밀리 슬레이터는 지난 1일 틱톡에 믿기지 않는 다이어트 전후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슬레이터는 2023년 1월 약 115㎏이었던 자기 몸을 보여준…
한국 탁구대표팀 선수들이 일명 ‘찜통 버스’로 불리던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셔틀버스에서 탈출하게 됐다.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 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의 배려 덕분이다. 27일 대한탁구협회는 “탁구대표팀 선수단에 9인승 차량과 기사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탁구 경기장과 …
일본의 스타벅스에 도를 넘은 ‘카공족’(카페와 공부의 합성어, 카페에서 오랜 시간 공부하는 사람)이 등장했다. 25일 ‘나오미’라는 일본 누리꾼은 엑스(X·옛 트위터)에 “이거 스타벅스에서 허용되는 거냐”라며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을 보면 한 손님이 매장 출입문 부근 테이블 하나…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격 사건이 발생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카운티에서 조만간 다시 유세하겠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나는 2주 전에 부상한 우리의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도중 맞은 게 총알이 아니라 파편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를 두고 미연방수사국(FBI)은 ‘총알의 전체 내지는 일부에 맞은 것’이라고 발표했다. 26일(현지시간) FBI는 성명을 내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른쪽 귀를 강타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