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44%-트럼프 42%”…美대선 다시 초박빙
미국 대선을 3개월여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로 기울던 선거 판세가 다시 출렁이고 있다.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중심으로 민주당 지지층이 결집하고 있기 때문이다.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둘러싸고 혼란을 겪던 민주당을 빠르게 …
- 2024-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대선을 3개월여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로 기울던 선거 판세가 다시 출렁이고 있다.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중심으로 민주당 지지층이 결집하고 있기 때문이다.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둘러싸고 혼란을 겪던 민주당을 빠르게 …
중국과 북한(조선)이 오는 26일부터 외교 및 공무비자 상호 면제 조치를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푸젠성 푸저우시와 충칭시 인민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26일부터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외교·공무여권 소지 인원의 상호면제에 관한 협정’이 시행된다고 24일…
24일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이륙하던 소형 비행기가 활주로를 이탈한 뒤 화재가 발생해 최소 5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 언론과 관계자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비행기에는 19명이 타고 있었다. 아르준 찬도 타쿠리 공항 보안국장은 해당 항공기가 정비 점검을 위해 승무원 2명…
영국에서 ‘승마 영웅’이라고 불리던 샬롯 뒤자르댕(39)이 과거 말을 학대한 영상이 뒤늦게 공개되면서 파리 올림픽 출전 자격을 잃었다. 23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등에 따르면 뒤자르댕은 국제승마연맹(FEI)으로부터 임시 자격 정지 처분을 받아 파리 올림픽 출전이 무산됐다. 뒤…
제3호 태풍 ‘개미’가 접근하면서 대만이 비상 대응에 나섰다. 24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전체 22개 현과 시의 학교와 회사에 휴교과 휴업 명령이 내려졌다. 25일 오전까지 태풍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타이베이의 금융시장도 문을 닫아 증시도 휴장됐다. 대만 기…
러시아 고위 외교관은 24일(현지시각) 러시아에 대한 한국 정부의 모든 조치에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은 이날 타스통신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반도)긴장을 더욱 고조시킬 수 있는 성급한 조치에 대해 (한국에) 경고하고 싶다”면서 “확실히 러시아에 대…
중국 정부가 연이어 미국 기업인들에게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 결과를 설명하면서 중국에 대한 협력 확대를 당부하고 있다. 중국 상무부도 방중한 미국 기업인들을 만나 지속적인 투자를 호소했다. 24일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왕원타오 상무부장(장관)은 전날…
미국 공화당의 앤디 오글스 하원의원(테네시주)이 민주당의 유력 대선 주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제출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신적 상태를 은폐해 대중의 신뢰를 깼다는 이유에서다. 지난해에는 바이든이 이민자 문제의 사령탑을 맡겼는데 그 임무를 잘하지 못했다는 이유의 탄…
미국에선 흑인 여성이 백인 경찰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일어났다. 대선을 앞두고 인종차별, 과잉진압 논란이 재점화될 조짐이 일고 있다. 이 사건은 지난 6일 미국 일리노이주 스프링필드에서 일어났다. 소냐 매시(36)라는 흑인 여성이 늦은 밤 누군가가 집에 침입한 것 같다며 911에…
2016년 미국 대선에 도전했다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패했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하면서, 미국 헌정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깨지 못한 ‘유리 천장’을 해리스 부통령이 깰 수 있다고 응원했다. 23일(현…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유세 현장 총격 사건 전후 비밀경호국의 대응을 비난했다. 23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디지털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서 킴벌리 치틀 비밀경호국장의 사임에 대해 논평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치틀은 나를 제대로 보호해 주지 않았다”며…
이달 21일이 지구촌 기후 관측 이래 가장 더운 날이었다는 유럽연합(EU) 기후 감시 기구의 관측 결과가 나왔다. 23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서비스(C3S)는 21일 전 세계 지표면의 평균 기온이 섭씨 17.09도(화씨 62.76도)를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보다 먼저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에 도전했지만 고배를 마셨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뉴욕타임스(NYT) 기고문에서 “해리스 부통령이라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클린턴 전 장관은 23일(현지 시간) ‘해리스가…
재선에 도전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돌연 후보직에서 사퇴한 가운데 일본에선 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사퇴론이 당 안팎에서 불거지고 있다.이른바 ‘정치 비자금 스캔들’ 이후 기시다 내각에 대한 지지율이 20% 수준에서 반등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데다 지난 5월 중의원 보궐 선거에서 …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가 전기차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와 친분을 쌓은 이후 공격의 초점을 전기차 신뢰성에서 보조금과 환경 규제로 전환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는 지난주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에서 열린 집회에서 …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준비된 인물로 트럼프를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했다. 자신이 못 이룬 천장유리도 깨주기를 기대했다. 클린턴은 23일 뉴욕타임스(NYT)에 ‘해리스가 이겨 역사를 만들 수 있다’는 글을 기고했다. 클린턴은 먼저 대통령 후보에서 …
미국의 한 음료가게에서 한인 남성이 음료가 너무 쓰다는 이유로 난동을 부렸다는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 미국 내에서 출동 경찰 보디캠 영상을 올리는 미국 유튜브 채널 ‘어레스트 플릭스’(ArrestFlix)는 최근 한 남성과 딸이 버블티를 두고 경찰과 말다툼을 벌이는 영상을 올렸다.…
대만의 한 여성이 자신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한 뒤 숨진 남자친구와 영혼 결혼식을 올려 화제다. 2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5일 대만의 한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4중 연쇄추돌 차 사고로 여성 위(余)모 씨가 가까스로 살아남았다. 위씨는 남자친구 훙(洪…
싱가포르 여권이 전 세계 여권 중 국제적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민권 및 거주 자문 회사 ‘헨리 & 파트너스’가 23일 발표한 ‘헨리 여권 지수(Henley Passport Index)에 따르면 싱가포르 여권은 195개 국가를 무비자로…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이 임박한 가운데 프랑스 파리 도심에서 한 외국인 여성이 집단 성폭행을 당해 치안에 우려를 낳고 있다. 22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복수 외신에 따르면 20일 오전 5시경 파리 물랑루즈 카바레 극장 인근 케밥 음식점 주인은 한 여성이 아프리카인으로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