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민주당내 가파른 지지에 러닝메이트 ‘백인 남성’ 거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를 사퇴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며 선거 운동을 시작하면서 그에 대한 민주당내 지지가 급상승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바이든이 21일 오후 1시 46분 X(옛 트위터)에 후보 사퇴를 밝힌 이후 이날 하루에만 민주당의 기부금 …
- 2024-07-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를 사퇴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며 선거 운동을 시작하면서 그에 대한 민주당내 지지가 급상승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바이든이 21일 오후 1시 46분 X(옛 트위터)에 후보 사퇴를 밝힌 이후 이날 하루에만 민주당의 기부금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발표한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 결정은 발표 하루 전 가족과 최측근하고만 공유한 상태에서 극비리에 이뤄졌으며, 참모들에겐 발표 1분 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CNN방송은 한 선거캠프 고위 참모를 인용해 바이든의 중도 하차 결정은 지난 48…
2024 파리 올림픽에 나서는 우리나라 선수단의 단복이 ‘연진이 죄수복’이라고 조롱받았지만 가장 멋있는 유니폼 ‘톱10’에 올랐다. 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서는 전 세계 가장 멋있는 유니폼 10개를 선정해 소개했다. 여기에는 한국 선수단의 청색 수트 단복이 포함…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11월 선거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로 등장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해리스가 어떤 전략으로 승부를 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다음은 22일 로이터가 해리스의 기업 관련한 견해를 정리한 것이다. ◇ 기술 규제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으로서 해리스는 2012년 전자상거…
최근 수미 테리 사건으로 외교가와 국내 정치권이 연일 시끄럽습니다. 이 사건은 ‘동맹국에 대한 첩보 활동’과 ‘정보기관의 정치화’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흥미롭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를 둘러싼 역사적 의미를 짚어보면 이 사건을 새롭게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먼저 제1차 세계대전 당…
바이든-해리스 선거 캠프는 21일 연방선거위원회(FEC)에 제출한 서류를 공식적으로 수정해 위원회의 이름을 바꾸고 카멀라 해리스를 대선 후보로 선언했다. 캠페인 법률센터에 따르면 이는 해리스가 본선에서도 계속 출마하면 바이든-해리스 캠페인 계좌를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
5시간 넘는 비행시간 동안 기내식과 음료는 물론 물까지 거부한 승객을 수상하게 여긴 승무원에게 덜미를 잡혀 금 밀수범이 붙잡혔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인도 타임스 오브 인디아(TOI)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서부 도시 제다에서 출발해 인도 델리로 향하던 에어…
중국 중앙은행 인민은행이 주요 단기 정책금리를 깜짝 인하했다. 22일 로이터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7일짜리 역레포 금리를 1.8%에서 1.7%로 인하하고 공개 시장 운영 메커니즘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리 인하 발표 후 중국 채권 금리는 전반적으로 하락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인민…
최근 일본 우익세력들이 SNS에서 방탄소년단(BTS)를 이용한 독도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Share News Japan’의 X(옛 트위터) 계정에는 과거 BTS 리더 RM이 한복을 입고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르는 장면을 게재하며 조롱하는 게시물이 올라와 있…
조 바이든 대통령(81)이 21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사퇴하면서 자신의 러닝메이트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60)을 지지했다. 대선 후보였던 바이든 대통령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게 되면서 현재로서는 해리스 부통령이 ‘대타 1순위’로 유력해 보인다. 미국의 첫 여성 흑인 부통…
스페인에서 관광객이 몰리면서 주민들의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다며 관광객 방문을 반대하는 시위대가 관광객들을 향해 물총을 쏘아댔다. 21일(현지 시각) 영국 BBC 등 외신은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요르카섬, 말라가, 카나리아제도 등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 반대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대선 후보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힌 이후 조 맨친 상원의원(웨스트 버지니아)이 대선 후보 지명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민주당원으로 재등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워싱턴 포스트(WP)은 21일 “맨친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게 도전할 의사를 밝힌…
대통령실은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한 데 대해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 내 지지는 초당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에 “우리 정부는 한미 글로벌 포괄 전략 동맹을 지속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미 측과 계속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
일본 우익 세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BTS를 이용한 독도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Share News Japan’의 X(옛 트위터) 계정에 과거 BTS 리더인 RM이 한복을 입고 ‘독도는 우리땅’을 부르는 장면을 게재해 조롱에 나선 것이다. 22…
압델 파타 알부르한 수단 과도주권위원회 의장은 수단과 이란의 국교관계가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며 21일(현지시간 ) 포트 수단에서 이란의 새 수단 주재 대사 하산 샤 호세이니의 신용장을 공식 접수했다고 발표했다. 위원회는 이 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신용장 수임식이 두 나라의 관계에…
한 승무원이 기내식과 물을 거부하는 승객을 수상히 여겨 신고한 덕분에 금 밀수범을 적발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타임스 오브 인디아, 힌두스탄 타임스 등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출발해 인도 델리로 향하던 에어 인디아 992편 승무원은 한 남성 승객 A 씨가 수상하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19일 선거캠프 성명을 통해 “다음 주 선거 운동에 복귀해 도널드 트럼프의 2025년 프로젝트의 위협을 보여주는 일을 계속하기를 고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날 저녁에도 13개의 ‘폭풍 X(옛 트위터)’를 날리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 전당대회 후보 수락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거액의 정치자금을 기부하겠다며 ‘올인’ 지지를 선언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9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통령 선거 후보 사퇴를 환영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19일 X(옛 트위터)에 “백악관 참모들은 X를 보고서야 바이든이 사퇴를 한다는 …
재선을 포기하겠다고 밝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공화당 소속 의원들이 아예 대통령직을 사퇴하라며 압박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12명 이상의 공화당원이 21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통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며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공화당 의원들은 지난 수개월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민주당 대선후보 사퇴 후 승계자로 거론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해 “바이든보다 이기기 쉽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CNN과 통화에서 “바이든은 미국 역사상 최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