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간다” 버티는 바이든…美민주당 상·하원 의원 12명 반기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 요구가 거세지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시 한번 ‘대선 완주’ 의사를 밝히고 나섰다. 하지만 19일(현지 시간) 하루 동안 민주당 상·하원 의원 12명이 사퇴를 요구하는 등 압박 강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민주당에선 ‘포스트 바이든 플랜’에 대한…
- 2024-07-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 요구가 거세지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시 한번 ‘대선 완주’ 의사를 밝히고 나섰다. 하지만 19일(현지 시간) 하루 동안 민주당 상·하원 의원 12명이 사퇴를 요구하는 등 압박 강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민주당에선 ‘포스트 바이든 플랜’에 대한…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우고 동맹을 압박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대선 유세에서 ‘스트롱맨(철권통치자, 독재자)’에 대해서는 친밀감을 드러냈다. 20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가디언 등에 따르면 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에서…
‘바이든 캠프의 남은 대선자금 9500만 달러(약 1320억 원)는 어디로 갈까.’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대한 대선 후보 사퇴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지금까지 민주당이 모은 선거자금 중 남은 돈을 둘러싼 셈법이 복잡해지고 있다.20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민주당 바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국 철강회사 US 스틸 인수를 추진 중인 일본제철은 트럼프 후보가 대통령이던 시절 국무부를 이끌었던 마이크 폼페이오 전 장관을 고문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관련해 악성코드 유포 및 피싱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MS나 사이버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직원을 사칭해 가짜 웹사이트를 만든 뒤 개인정보를 빼가는 범죄가 기승을 부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20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긴장 풀고 느긋해져라(relax, chill). 이미 충분히 많은 핵무기를 갖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다.”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이후 J D 밴스 부통령 후보와 첫 합동 유세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다시 한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방글라데시에서 독립전쟁 유공자 자녀에게 공무원직 30%를 주는 ‘공직할당제’ 반대 시위가 격렬해지며 20일까지 최소 115명이 목숨을 잃었다. 경찰서 등에 불을 지르는 등 시위가 거세지자 경찰이 실탄까지 동원해 강경 탄압에 나서며 인명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며 사상 최대 액수의 정치 기부금을 낼 것으로 알려졌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아무 것도 약속하지 않았다”며 기부 계획을 부인했다. 트럼프 후보가 18일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취임 첫날 전기차 의무화를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맏손녀인 카이 매디슨 트럼프(17)가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할아버지 지지 연설을 해 화제가 됐다. 17일(현지시각) 카이는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할아버지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며 연설을 시작했다.…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구시로(釧路)시 앞바다에서 21일 오후 1시 27분께 규모 5.4 규모 지진이 바생했다. 현지 민영 TBS 등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 같이 밝히고 이번 지진으로 지진해일(津波·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했다. 진원의 깊이는 30㎞였다. 이번 지진으로 홋카…
중남미 과테말라 동부에서 규모 6.2 지진이 발생해 인근 엘살바도르와 니카라과에서도 진동이 감지됐다.20일(현지시간)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8시53분 과테말라 동부 도시 할라파에서 남동쪽으로 8㎞ 떨어진 지하 265.5㎞ 깊이에서 발생했다. 인근 지역에서도 진동이…
일본에 10주 연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 수가 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20일 아사히, 마이니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후생노동성(일본의 보건복지부)이 8일부터 1주일에 걸쳐 전국 약 5천 곳의 의료기관으로부터 보고받은 코로나19 신규 환자 수는 5만 5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친북 단체인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총련) 산하 조선대학교 학생 140명에 대해 북한 방문 특별 허가를 내렸다고 마이니치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총련 등 재일교포 단체 방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이후 4년여 만에 처음이다. 이번에 방북 허가를 받…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7월 13일(현지 시간) 펜실베이니아주 대선 유세 현장에서 피격을 당했다. 다행히 그는 오른쪽 귀 부상을 입는 정도에 그쳤지만 현장에 있던 지지자 한 명이 사망하면서 당시 상황의 심각성을 보여줬다.사건 직후부터 여론은 1912년 3선 유세 도중 총격을 …
중국에서 가지로 만든 하이힐, 녹색 고추로 만든 수류탄 등 각종 물건을 바비큐 꼬치 모양으로 만들어 먹는 모습이 화제다. 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인들의 바비큐 음식에 대한 사랑은 창의성 면에서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중국의 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로니 잭슨(공화·텍사스) 하원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른쪽 귀가 총상에서 회복하고 있다면서도 간헐적 출혈이 있다고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잭슨 의원은 20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에서 “총탄은 귀의 연골 표면까지 들어가는 2…
루마니아 의회가 최근 등산로에서 등산객이 불곰에게 공격받아 사망한 것을 계기로 불곰 개체 수 조절을 위해 481마리의 곰을 사냥하는 것을 허가했다.AFP 통신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각) 루마니아 의회는 불곰 481마리를 사냥하는 법안을 채택했다. 최근 루마니아 카르파티아산맥 등산로에서…
인도에서 한 남성이 이미 출발한 열차에 매달리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16일(현지시간) 인도 타임스오브인디아(TOI)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인도 뭄바이 교외 철도 하버 라인(Harbour Line)에 있는 세우리역(Sewri Station)에서 일어났다.소셜미디어(SNS)…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미수범이 범행 당일 드론으로 현장을 미리 조사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수사관들은 용의자 토머스 매슈 크룩스의 차량에서 소형 드론을 발견했는데, 이 드론은 총격 사건 전 최소 한 번 이상 유세 현장을 조사…
인도의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가 영상을 촬영하던 중 협곡 아래로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8일(현지시간) CBS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인도 뭄바이에서 활동하던 인기 여행 인플루언서인 안비 캄다르(26)가 친구 7명과 함께 마하라슈트라주 서부 쿰브 폭포로 여행을 떠났다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