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시-오바마도 가세…바이든 주말 사퇴론 급부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세론’ 속에 전당대회를 마무리한 19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모든 일정을 취소한 채 델라웨어 별장에 격리돼 있었다. 전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은 격리 …
- 2024-07-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세론’ 속에 전당대회를 마무리한 19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모든 일정을 취소한 채 델라웨어 별장에 격리돼 있었다. 전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은 격리 …
대만의 한 어머니가 6세 딸에게 맨발로 뜨거운 아스팔트 길을 걷게 해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SCMP)가 19일 보도했다. 지난 14일 타이완의 북부 신주시에 사는 한 소녀가 신발을 잃어버렸다. 어머니는 이에 대한 벌로 딸에게 아스팔트 길을 20여 분 걷게 했…
“아버지가 얼굴에 묻은 피를 닦고 주먹을 공중에 들어 올린 순간은 가장 용기 있는 행동으로 기억될 것이다. 아버지 곁에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18일(현지 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의 찬조 연설자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의 차남 에릭(40)의 일성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민주당)을 향한 고액 기부자들의 지갑이 닫히면서 바이든 캠프가 모금 중인 ‘7월 후원금’이 ‘6월 후원금’의 절반으로 떨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캠프에서는 고액 기부자들로부터 약 5000만 달…
세계 최고 ‘우주 두뇌’들이 모여 있는 미 항공우주국(NASA)이 6000억 원 이상을 들여 달 얼음 탐사 로봇을 개발했지만 써 보지도 못하고 분해하게 됐다. NASA가 ‘달 남극 얼음 탐사 임무’를 포기했기 때문이다. NASA가 탐사 로봇은 개발했지만 이 로봇을 실어나를 민간의 운반…
파리 올림픽 개막(26일)을 8일 앞두고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 근처의 한 명품 매장에 칼을 든 남성이 나타나 경찰관을 공격해 부상을 입혔다. 관광객이 많고 보안에 공들이는 명품 매장이 모여 있어 안전한 지역으로 꼽히는 샹젤리제 거리에서 칼부림이 발생해 충격을 줬다. 최근 파리 시…
올림픽 개막을 불과 1주일 앞둔 파리에서 18일(현지시간) 여성 경찰관 한 명이 시내 8구역의 번화가로 유명한 샹젤리제 거리에서 흉기 공격을 당해 다쳤다고 제랄드 다르마냉 내무장관이 X를 통해 밝혔다. 제랄드 다르마냉 내무 장관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8구에서 한 상점 …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이자 폭스뉴스 앵커였던 루 돕스가 별세했다. 향년 78세.18일(현지시간) 돕스의 공식 X(옛 트위터) 계정에는 그의 부고 글이 게재됐다.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인터뷰에서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을 이름 대신 “흑인 남성”이라고 지칭했다. 인지력 저하 우려로 대선 후보 사퇴 압박이 거센 와중에 바이든 대통령이 3년 7개월째 호흡을 맞춘 주요 인사의 이름을 떠올리지 못했다는 의심이 제기되고 있다. 이날…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가장 긴 후보 수락 연설을 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수락 연설은 총 93분 동안 이어졌다. 역대 1시간 넘게 수락 연설을 한 대선 후보는…
미국 공화당 대통령후보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자신이 재집권할 경우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잘 지낼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위스콘신주(州) 밀워키의 ‘파이서브 포럼’에서 열리고 있는 전당대회에서 대선후보 수락 연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추대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국제적인 위기를 자신이 확실히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 후보직 수락 연설에서 “세계가 좀처럼 볼 수 없는 국제 위기 속에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우리 사회의 불화와 분열은 반드시 치유되어야 한다”며 통합을 강조했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 공화당 전당대회 최종일인 이날 밤,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저는 미국의 절반이 아닌 미국 전체의 대통령이 되기…
미 공화당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차남 에릭이 아버지의 업적을 나열하면서 민주당이 망쳐놓은 잘못된 세상을 자신들이 고치겠다고 말했다. 18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 에릭은 찬조 연설에 나섰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
손흥민(32·토트넘) 선수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 등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에 대해 영국 언론도 주목했다. 17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손웅정 감독이 아동학대 혐의로 피소됐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당 대선 후보직 수락 연설을 통해 “미국의 절반을 위한 승리에는 승리가 없기 때문에, 미국의 절반이 아닌 미국 전체를 위한 대통령이 되기 위해 출마한다”고 말했다. A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한국인, 중국인 안 받아요”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가게가 한국인과 중국인을 거부하는 안내문을 내걸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본 도쿄 신주쿠구 오쿠보의 ‘오쿠보바’라는 식당이 지난 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엑스(구 트위터)에 가게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미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한다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정치공동체(EPC)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 런던을 방문 중인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BBC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함께…
미국 민주당 내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사퇴 압박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민주당의 거대 선거 자금 기부자들은 바이든 대통령의 사퇴가 머지 않았다고 보고 있다. 일부 기부자들은 “오늘이 바로 그날(사퇴 날)”이라고 밝혔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18일(현지시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