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예비 맏며느리’… 全大 등장해 지원연설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가족들이 총출동해 지원 사격에 나서고 있다. 3일차 행사에서 화제가 된 인물은 그의 ‘예비 맏며느리’로 찬조 연설에 나선 킴벌리 길포일(55·사진). 폭스뉴스 앵커 출신다운 강렬한 연설 스타일…
- 2024-07-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가족들이 총출동해 지원 사격에 나서고 있다. 3일차 행사에서 화제가 된 인물은 그의 ‘예비 맏며느리’로 찬조 연설에 나선 킴벌리 길포일(55·사진). 폭스뉴스 앵커 출신다운 강렬한 연설 스타일…
지난해 취임 7개월 만에 낙마했던 친강(秦剛) 전 중국 외교부장이 고위 당직인 중앙위원 자리에서도 공식 해임됐다. 다만 당적을 유지한 채 자진 사퇴하는 형식을 취해 추가 사법 처리는 피한 것으로 보인다. 관영 신화통신은 “중국 공산당 제20기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에서 친 전 부장…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66·사진)이 연임에 성공했다. 18일 CNN 등에 따르면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의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인준 투표에서 전체 720표 가운데 401표를 얻어 과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했다. EU에서 그를 대체할…
17일 프랑스 파리를 찾은 멕시코 출신 남성이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으로 장식된 에펠탑을 배경으로 청혼하고 있다.
‘트럼프 트레이드’ 효과로 급등했던 미국 증시가 이번에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의 ‘대만 방위비 분담금’ 발언에 초토화됐다. 자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는 트럼프 후보의 정책 기조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양상이다. 트럼프 후보가 집권하면 기존의 ‘칩4’ 반도체 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엔저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일본 엔화 가치가 상승세(엔화 환율 하락)로 돌아섰다. 강달러-엔저가 고착화된 글로벌 금융시장에 변수가 발생하면 원화 환율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8일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달러당 155.38엔까지 떨…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만든 AI챗봇 ‘그록(Grok)’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피격 사건 직후 잘못된 내용의 뉴스를 생성해 논란이 일고 있다. AI가 잘못된 정보나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환각 현상)’이 발생한 것…
■ 中企중앙회, 日 중기업계와 교류 협약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 전국중소기업단체중앙회와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업종별 협동조합·협회 등 중소기업 단체 간 인적·기술 교류 확대 △공급망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간 교류 지원 △중소기업의 인력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66)이 연임에 성공했다. 18일 CNN 등에 따르면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의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인준 투표에서 전체 720표 가운데 401표를 얻어 과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했다. EU에서 그를 대체할 마땅…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의심할 여지없이 훌륭한 지도자다.”소셜미디어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정보기술(IT) 기업 바이트댄스의 AI(인공지능) 챗봇 ‘더우바오(豆包)’가 시 주석의 리더십이 어떤지 묻는 질문에 내놓은 답변이다. 반면 지난달 출시된 중국 스타트업 01.AI의 챗봇…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가족들이 총출동해 지원 사격에 나서고 있다. 3일차 행사에서 화제가 된 인물은 그의 ‘예비 맏며느리’로 찬조 연설에 나선 킴벌리 길포일(55). 폭스뉴스 앵커 출신다운 강렬한 연설 스타일과 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엔저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일본 엔화 가치가 상승세(엔화 환율 하락)로 돌아섰다. 강달러-엔저가 고착화된 글로벌 금융시장에 변수가 발생하면 원화 환율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8일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달러당 155.38엔까지 떨어…
‘트럼프 트레이드’ 효과로 급등했던 미국 증시가 이번에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의 ‘대만 방위비 분담금’ 발언에 초토화됐다. 자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는 트럼프 후보의 정책 기조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양상이다. 트럼프 후보가 집권하면 기존의 ‘칩4’ 반도체 동…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공주가 이혼을 선언했다. 17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두바이의 셰이카 마흐라 빈트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마크툼 공주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편에게. 당신은 다른 동료들과 바쁠 테니, 여기에 우리의 이혼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어 …
“미국의 통합(unity)을 위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요청에 응답하고 싶습니다. 미국 부통령 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합니다.”미 공화당 전당대회 사흘째인 17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파이서브포럼. J D 밴스 상원의원(오하이오)이 무대에 올라 트럼프 후보의 …
“결국 두 사람 모두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누가 더 빨리, 누가 더 세게 하느냐의 차이일 뿐이죠.”김지윤 서강대 사회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정치학 박사)은 18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제주포럼에서 이 같이 말했다. 미국 대통령에 조 바이든이 되든 도널드 트럼프가…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TV토론’ 참패 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당내 최고위급 인사들이 사퇴를 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퇴 압박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17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주요 …
한미일 3국 합참의장 회의가 18일 일본 도쿄의 통합막료감부(합동참모본부에 해당)에서 열렸다. 2014년 대북 군사공조 등을 위해 한미일 합참의장 회의가 시작된 이래 일본에서 개최된 것은 처음이다.27~28일 도쿄에선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도 열릴 예정이다. 2009년 이후 15년 만…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공주가 이혼을 발표했다. 17일(현지시각) BBC에 따르면 두바이의 셰이카 마흐라 빈트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마크툼 공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나는 이혼을 선언한다”는 글을 게시했다. 한 국가의 공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
일본에서 매운 감자칩을 먹은 고등학생 14명이 메스꺼움과 복통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와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도쿄도 오타구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 33명이 ‘18금(禁) 카레 감자칩’ 한 봉지를 나눠 먹었다. 감자칩은 한 학생이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