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트럼프는 美대통령직에 부적합” 사퇴 촉구
15일부터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는 미 공화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뉴욕타임스(NYT)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직에 부적합하다”며 강한 어조로 사퇴를 압박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대선 후보 수락 연설을 한 뒤 공식적으로 공화당 대선…
- 2024-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5일부터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는 미 공화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뉴욕타임스(NYT)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직에 부적합하다”며 강한 어조로 사퇴를 압박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대선 후보 수락 연설을 한 뒤 공식적으로 공화당 대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아내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14일(현지시간) 남편의 총격 발생 이후 국민들의 단결을 촉구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항상 독특한 연합이었다”며 “온화한 우리 국가의 구조는 너덜너덜해졌지만 …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비버리힐스 아이들’에 ‘브렌다 월시’ 역으로 출연해 열연했던 유명 배우 섀넌 도허티가 13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53세.도허티의 언론 담당자는 이날 e메일 성명을 내고 “그녀가 오랜 기간 투병하던 유방암으로 별세했다”고 뉴욕타임스(NYT…
13일(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 중 총격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지금 우리가 단결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오는 15일~18일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14일 자신의 소셜미…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13일(현지 시간)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 사건이 11월 치러질 미 대선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건이 격전지인 펜실베이니아주에서 공화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발생해 공화당 지지층의 대결집을 불러올 수 있다는…
15일부터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리는 미 공화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뉴욕타임스(NYT)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직에 부적합하다”며 강한 어조로 사퇴를 압박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대선후보 수락 연설을 한 뒤 공식적으로 공화당 대선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 용의자는 미 펜실베이니아주에 거주하는 21세 백인 남성 토머스 매슈 크룩스인 것으로 드러났다. 정확한 범행 동기나 공범 여부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14일(현지 시간) 미 연방수사국(FBI)은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 현장에서 트…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에 미 전역이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총격범이 어떻게 삼엄한 경비를 뚫고 저격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그를 보호할 의무가 있는 미 비밀경호국(Secret Service·SS)의…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가 미국인들에게 깊이 새겨진 정치 폭력에 대한 공포를 다시 한번 일깨우고 있다. 미국은 역사적으로 현직 대통령 4명이 총에 맞아 암살된 것을 포함해 트럼프 전 대통령까지 총 11명의 전현직 대통령이 암살의 표적이 됐다. 미 CNN방…
세계 인구가 60년 뒤인 2084년 약 103억 명으로 정점을 찍고 이후 감소할 것이라는 유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중국 인구가 세계 1위 자리를 인도에 내주며 줄어드는 반면, 미국 인구는 이민 등에 힘입어 금세기 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사하라 사막 남쪽 아프리카의 인구…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안전·윤리 문제가 또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오픈AI가 직원들에게 인공지능(AI) 기술 위험을 규제당국에 알리지 못하도록 불법적으로 막았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 안전 테스트를 충분히 거치지 않고 AI 모델 ‘GPT-4o’ 출시를 강행했다는 논란이 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발생한 초유의 암살 시도에도 건재함을 과시하며 모든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사건 발생 후 약 4시간 만인 오후 10시 경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와 공화당 전국 위원회(RNC)는 보도자료를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밀워키…
‘탕. 탕. 탕.’ 2초에 걸쳐 발사된 세 번의 총성에 13일(현지 시간) 오후 6시11분 1만5000명이 운집한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인근 소도시 버틀러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 대선 후보) 선거 유세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연단에 올라 연설을 하던 트럼프 전 대통…
13일(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 중 총격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다행히 총알이 급소가 아닌 오른쪽 귀에 맞으면서 치명상을 피했다. 의료계에선 “머리나 목 부위를 저격당했다면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웠을 것”이란 말이 나온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른…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향한 암살 시도 사건이 벌어지자 최근 전 세계에서 잇따르고 있는 유력 정치인들을 노린 암살 시도 사건들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정치인 습격은 조직적인 배후 세력이 없는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lone wolf)’가 저지른 …
올해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을 4개월 앞둔 14일 일요일 오전(현지 시간 13일 오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펜실베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를 위해 무대에 오른 지 10분도 안 돼 발생한 사건입니다. 다행히 트럼프는 SN…
300차례 연속 발사에 성공해 온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펠컨 9 로켓이 2단 엔진에 이상이 발생해 이례적으로 발사에 실패했다.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펠컨 9 로켓은 11일 오후 7시 35분 미 캘리포니아주 샌타바버라의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스타링크 네트워크용 …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등 전세계 지도자들은 한 목소리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를 규탄했다.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끔찍한 폭력에 충격을 받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보고를 받기 위해 백악관으로 긴급 복귀했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이 탄 에어포스원(전용기)은 14일(현지 시간) 새벽 워싱턴DC에 도착했다. 당초 바이든 대통령은 월요일까지 고향 델라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