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中직구서 물건 떼다 되팔아 수익”… 쇼핑몰 창업 사기 주의보
대학생 박모 씨(22)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자세교정기를 1만5000원에 구입했다. 박 씨는 물건을 배송 받은 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국 직구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 같은 제품을 검색해 봤다. 그 결과 같은 모양의 제품이 불과 1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
- 2024-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학생 박모 씨(22)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자세교정기를 1만5000원에 구입했다. 박 씨는 물건을 배송 받은 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국 직구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 같은 제품을 검색해 봤다. 그 결과 같은 모양의 제품이 불과 1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
“어떻게 사람이 사는 아파트에 철근을 빼고 지을 수 있나. 성수대교가 무너진 지 30년이 지났지만 세상은 바뀌지 않았다.” 21일 오전 10시 40분경 서울 성동구 성수대교 북단나들목 인근 성수대교 참사 희생자위령탑 앞. 희생자 32명의 이름이 적힌 영정 앞에는 유족들이 피운 향이 피…
심우정 검찰총장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에서 불거진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 ‘독립몰수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독립몰수제란 공소시효 완성 등으로 기소할 수 없는 경우에도 특정 요건을 갖추면 범죄 수익을 몰수할 수 있도…
마용주 서울고법 부장판사(55·사법연수원 23기), 황진구 서울고법 부장판사(54·24기), 김시철 서울고법 부장판사(59·19기) 등 37명이 대법관 후보 심사에 동의했다. 대법원은 올 12월 27일 퇴임하는 김상환 대법관(58·20기)의 후임 대법관 후보 37명을 21일 홈페이지에…
올 8월 초 충북 영동의 한 군부대 교회 여자 화장실에서 초소형 카메라 3대가 발견됐다. 교회는 부대 바깥에 있어 민간인들도 이용하는 곳이었다. 부대에서 자체 조사가 시작되자 군종 목사인 A 소령이 자신이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실토했다. 초소형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 촬영이 끊이지 않고 …
2025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시험 문제 유출 논란에 휩싸인 연세대가 최근 5년 동안 입시 관련 이의신청을 22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주요 사립대에 접수된 이의신청이 1, 2건에 불과했던 것과는 차이가 크다. 강경숙 조국혁신당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2020∼2024학년도…
서울 대표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이 남산, 숭례문 등의 역사 명소와 연계된 공간으로 거듭난다. 서울시는 시설 낙후, 유동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대문시장을 대상으로 도시공간 혁신을 통한 상권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조선 태종 때(1414년) 개장한 남대문…
21일 오전 인천 부평구 부곡초등학교에서 열린 가을운동회에서 1, 2학년 학생들이 공 굴리기를 하고 있다.
전국 의대 교수들이 21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정시모집은 (증원되기 전 규모인) 총 모집정원 3058명에 맞게 줄여 선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수시모집이 이미 상당수 진행된 만큼 정시모집 규모라도 일부 조정해 의료공백 사태 해결의 물꼬를 터야 한다는 것이다. 전국의대…
경북도와 구미시가 올해 처음 개최한 국제 인공지능(AI)·메타버스 영화제(GAMFF)를 확대 개편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공 혹은 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3D) 가상 세계…
앞으로 서울시민이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외로움 전담 콜센터’가 운영된다. 서울시는 21일 시민의 외로움을 예방하고 재고립·재은둔을 막기 위해 마련한 ‘외로움 없는 서울’ 종합 대책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향후 5년간 총 4513억 원이 투입된다. 이번 대책에는 2…
전해질도, 이물질도 섞이지 않은 순수한 물을 전문 용어로 ‘초순수(UPW·Ultra Pure Water)’라고 부른다. 실제로 ‘순도 100%’의 물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초순수는 그에 가까운 물이다. 물을 가득 채운 축구 경기장에서 참깨 한 알 크기 정도의 유기물 등을 허…
국제 환경단체 세계자연기금(WWF)이 국내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서식지 보호를 위한 기부 캠페인 ‘애니스테이’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WWF 한국본부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여행 플랫폼 야놀자, 제일기획 등과 함께 진행된다. 애니스테이 캠페인은 여행 플랫폼에 …
경찰관들의 빠른 대처로 22개월 심정지 아기가 무사히 구조됐다.21일 서울경찰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9월 29일 22개월 된 아기가 고열과 발작으로 의식이 없다는 신고를 받고 서울의 한 주택가로 출동했다고 전했다.아기와 아버지는 구급차에, 어머니는 순찰차에 탑승해 병원으로 향했으며…
서울 영등포구 “문다혜 ‘불법숙박업 의혹’ 현장 조사”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영등포구의 오피스텔이 불법 숙박업소로 쓰였다는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구청이 현장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영등포구 관계자는 다혜 씨의 소유로 알려진 영등포구 소재 오피스텔이 …
알라딘의 요술램프가 생긴다고 생각하면 각자 빌고 싶은 소원이 다를 겁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은 현대의 요술램프라고 여겨질 정도로 최근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챗GPT가 이슈가 된 지 2년이 채 안 됐지만 이제 AI가 음악을 만들고, 동영상을 제작하며, 코드를 작성해 …
2024 KBO 한국시리즈(KS) 1차전 경기가 열린 광주에서 웃돈을 얹은 가격에 암표를 판매한 40대가 적발됐다.광주경찰청은 21일 정가보다 비싸게 표를 팔던 40대 남성 A씨를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적발, 범칙금 16만원을 부과했다.A씨는 이날 오후 6시께 한국시리즈 1차전이 …
올해 노벨 화학상 수상자로 단백질 연구 분야에 혁신적 기여를 한 데이비드 베이커, 데미스 허사비스, 존 점퍼가 공동 지명됐습니다. 이들 수상자 가운데 특히 구글 딥마인드의 공동 창립자이자 ‘알파고의 아버지’로 유명한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48·사진)가 특히 …
● 유래: 중국 한서(漢書) 식화지(食貨志)에서 유래한 성어입니다. 한(漢)나라 경제(景帝) 때 어사대부를 지낸 조조(鼂錯)는 황제에게 올린 논귀속소(論貴粟疏)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지금 다섯 명의 식구가 있는 농가에서 노역을 하는 사람이 두 사람을 넘지 않습니다. 그들은 …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말리는 시민의 팔을 뿌리치고 출동한 경찰을 밀쳐 넘어뜨리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경찰은 폭행,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남성을 입건해 조사 중이다.채널A는 20일 오후 11시 10분경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