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폭주한 ‘나는 절로, 백양사’… 7커플 탄생했다
만남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백양사’에서 참가자 과반이 커플로 맺어졌다. ‘나는 절로’는 미혼 남녀가 사찰에서 1박 2일을 지내면서 서로 마음에 맞는 이성을 찾는 프로그램이다.3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따르면 남녀 각 12명이 전날부터 이날까지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나는 절로…
- 2024-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만남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백양사’에서 참가자 과반이 커플로 맺어졌다. ‘나는 절로’는 미혼 남녀가 사찰에서 1박 2일을 지내면서 서로 마음에 맞는 이성을 찾는 프로그램이다.3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따르면 남녀 각 12명이 전날부터 이날까지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나는 절로…
사단법인 퇴계학진흥회(이사장 김종길, 회장 이희범)와 퇴계학연구원(이사장 박병원, 원장 송재소)이 공동 주관한 제1회 전국 고교생 퇴계학 토론대회가 지난 11월 1일(금)부터 2일(토)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세션으로 성황리에 열렸다.안병걸 퇴계학…
올가을, 가보고 깜짝 놀란 정원이 있어 이 계절이 가기 전에 독자 여러분께 꼭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있는 한독과 제넥신의 정원입니다. 공식 명칭은 ‘한독 퓨처 콤플렉스 &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입니다.기업의 정원이지만 누구나 이 정원에 들어설…
박장범 한국방송공사(KBS) 사장 후보자가 본인과 배우자, 두 자녀 명의 재산으로 총 22억7475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3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본인 명의 재산으로 10억4394만원을 신고했다. 본인과 배우자 공유지분의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
온몸이 피범벅인 사람들이 병원 응급실로 실려 온다. 어떤 이는 한쪽 다리가 잘렸다. 다른 이는 화상을 입어 얼굴이 녹아내렸다. 동네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다 포탄에 맞아 실려 온 아이, 미사일을 맞아 무너진 건물에 깔려 숨을 쉬지 못하는 갓난아기…. 부모들은 자신보다 먼저 세상을 …
“증조할아버지 아펜젤러(1858~1902) 선교사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낸 편지를 보면 굉장히 유머러스한 분이었던 것 같아요. 올 7월에 와이오밍주에 있는 사촌 집에서 그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증조할아버지의 편지와 글이 많이 발견됐는데, 한국 기독교와 근대사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
지난 한 주간 동아일보 신문 지면에 나온 전문가들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소개합니다.매주 월요일 오전, 한 주간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뉴스레터(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로 받아보세요.1. 💸“전쟁보다 무서운 게 경제제재”… 1차 대전 ‘물자 봉…
최민환의 탈퇴로 2인조가 된 FT아일랜드 이홍기, 이재진이 첫 무대를 마쳤다.이홍기는 지난 2일 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그민페, 너무너무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이어 “덕분에 많은 힘이됬고 뭔지 모를 위로가 되었습니다”라며 “죽을때까…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주역들이 이탈리아에서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주역인 황동혁 감독과 배우 이정재, 위하준은 현지 시간 기준으로 지난 10월 31일 이탈리아 루카에서 개최된 루카 코믹스 & 게임 페스티벌에 참석, 본격적인 …
가수 지드래곤의 신곡 ‘파워’(POWER)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지난달 31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 디지털 싱글 ‘파워’가 1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대만, 홍콩, 핀란드, 베트남, 태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1일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는 ‘왕들의 귀환 빅뱅 완전체!!! | 시기가 왔다! | 집대성 ep.28’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이 고깃집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대성은 지…
‘나의 정신적 아버지.’ ‘큰 어르신’, ‘멘토’…. 어디가서 누구를 내 생각과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버지에 빗대 소개하거나 온갖 수식어를 써가면서 자랑하기 쉽지 않다. 정신적 아버지라고? 정말 생물학적 아버지가 버젓이 살아계신데, 이런 얘기하면 불효자 소리 듣기 십상일테다.…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전 세계가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있다.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는 10월 18일 공개 하루 만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세계 3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
전 프로야구 선수 겸 방송인 양준혁이 19세 연하 아내 박현선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냈다.양준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와 함께 포항 여행, 이제 포항 사람으로 살아가렵니다”라는 글과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서 양준혁과 박현선은 2세 초음파 사진을 들고 입맞춤을 하…
부여는 1500년 전 백제의 마지막 수도가 있던 도시다. 538년 백제 성왕은 공주에서 부여로 도읍을 옮기면서 고조선의 적장자 부여를 계승한 유일한 나라라는 뜻으로 ‘남부여’라는 이름을 붙였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부여를 체험하는 색다른 여행을 떠나보자. ●백마강 하늘엔 열기구,…
“아 왠지 몸이 아픈 것 같은데….”직장인 이진수 씨(40·가명)는 퇴근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극심한 갈등에 시달린다. 오후 6시만 되면 ‘주 3회 운동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은 희미해진다. 괜히 몸 상태가 안 좋은 것 같고, 더 피곤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렇다고 운동하겠다는 의지가 …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동석(46)이 근황을 공개했다.최동석은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부가 좋아. 예전엔 몰랐지”라고 적고 사진을 공개했다. 영어 공부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동석은 방송인 박지윤(45)과 결혼 14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두 사람은 2004년 KBS 아나운서 3…
● 청년들의 웅변대회가 처음 열리다1924년 가을, 조선의 하늘은 납빛으로 흐렸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종로구 경운동 천도교당은 젊은 이들의 열기로 무거운 구름을 헤치고 있었습니다. 신문사가 주최한 제1회 전조선현상학생웅변대회, 그날의 청중이 만들어낸 열기는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그곳…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규 1집 ‘드립(DRIP)’으로 글로벌 인기몰이에 힘찬 시동을 걸었다.2일 YG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베이비몬스터의 ‘드립’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1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북남미 유럽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수놓으며 월드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