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대 스피커에 동호인 수다는 덤
지난달 24일 서울 용산구의 ‘포스트팝’. 영국 밴드 ‘라디오헤드’의 3인조 프로젝트 그룹 ‘더 스마일’의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리스닝 파티가 열렸다. 시작 직후 20, 30대 방문객 10여 명이 작은 매장을 가득 메웠고 앨범 전곡을 즐기기 시작했다. 몇몇은 편안한 좌석을 뒤로 …
- 2024-1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24일 서울 용산구의 ‘포스트팝’. 영국 밴드 ‘라디오헤드’의 3인조 프로젝트 그룹 ‘더 스마일’의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리스닝 파티가 열렸다. 시작 직후 20, 30대 방문객 10여 명이 작은 매장을 가득 메웠고 앨범 전곡을 즐기기 시작했다. 몇몇은 편안한 좌석을 뒤로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의 두 개 층을 아우르는 넓은 전시 공간인 ‘서울박스’에 선술집이 등장했다. 낡은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고, 입간판에는 ‘낙지볶음, 조개탕, 돼지갈비’ 등 메뉴 이름이 붓글씨로 적혀 있다. 관객이 앉아 이야기를 나누면 완성되는 이 작품은 한국 작가 이강소가 1…
세계 양대 경매사 중 하나인 크리스티에는 경매사 약 50명이 일하고 있다. 지금은 남녀 비율이 5 대 5로 거의 같지만, 7년 전만 해도 여성 경매사는 단 4명. 이때 여성이자 25세 최연소 나이로 경매사가 된 조지나 힐턴(32)은 수백억 원대 작품부터 산유 같은 인기 작가의 최고 기…
11월은 청명한 가을 하늘이 새삼 경이로운 계절이다. 싱그러운 솔숲을 지나고 조용한 호수를 따라 걸어보거나, 아니면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산과 새로 만든 전망대를 찾아 하늘을 만나는 것도 좋다. 이 가을, 하늘을 마주하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딜까. 경기관광공사가 아름다운 가을 하늘을 온…
탑 위에 탑을 쌓은 독특한 형태로 유명한 충남 공주시 마곡사 오층석탑(사진)이 국보가 된다. 국가유산청은 보물인 공주 마곡사 오층석탑을 국보로 승격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 석탑은 고려 후기인 14세기경 조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석탑 몸체 위에 ‘풍마동(風磨銅)’이라고 불리는 …
한국영화인총연합회(총연합회)가 파산 확정으로 청산 절차에 들어간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 시상식인 대종상을 개최하는 단체다. 31일 영화계에 따르면, 지난 24일 법원에서 이 단체의 파산 판결이 났다. 단체가 낸 파산 선고 취소 항고심이 기각됐다. 앞서 법원은 작년 12월 총연합…
사단법인 전통문화연구회가 이용태 이사장의 묵필전이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서울 인사동에 있는 소미화랑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용태 이사장은 올해 93세로 1980년 국내 개인용 컴퓨터(PC) 산업을 이끈 삼보컴퓨터를 설립했다. 숙명학원 재단 이사장으로도 헌신한 바 있으며, 현재 박약회…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27·박채영)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39)와 지은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K팝 여성 가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30일(현지시간) 오피셜 …
올해 9월 처음으로 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19 이전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태국에서 확산하고 있는 반한 감정은 더욱 깊어지는 분위기로, 태국 관광객의 방한 규모는 전년대비 20% 이상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31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9월 …
탤런트 함소원(48)이 딸 취후이징(曲慧靖·곡혜정·5) 양과의 근황을 공개했다. 함소원은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딸 혜정 양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함소원은 “여러분 그동안 제가 소홀했지요. 이유는 다름아니오라 혜정이가 아빠와 이렇게 오래 떨지는 것 그리고 엄마와만 둘만의…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근황을 공개했다.최준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행복하게”라고 적고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해외 여행 중인 모습이다. 빨간색 가디건에 청바지를 매치한채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화려한 미모와 뚜렷한 이목구비, 우월한 비율이 이목을 끌었다.최준…
K팝 여성 솔로 최초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아파트(APT.)’ 열풍을 일으킨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27·박채영)가 유튜브 쇼츠에서도 월드스타 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로제는 지난 18일 브루노 마스(39)와의 협업곡 ‘아파트(APT.)’를 공개했다. 쉽게 따라 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곡선이 참 아름다운 건물입니다. 유에프오(UFO) 같기도 하고, 인체의 장기 같기도 하고, 숨쉬는 고래상어나 문어 같기도 합니다. 밤이 되면 다채로운 조명쇼가 펼쳐지기도 하죠. 패션 지망생들은 이 곳에서 화보촬영을 많이 …
그룹 ‘샤이니’ 민호가 첫 정규 앨범으로 아련한 이별 감성을 선보인다.31일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민호의 첫 정규 앨범 ‘콜 백(CALL BACK)’은 내달 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총 10곡으로 구성됐다.수록곡 ‘우드 유 마인드(Wo…
개그맨 정형돈(46)이 가족과 화기애애한 근황을 공개했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한작가’에는 ‘멍으로 물든 결혼 15주년. 우리 가족의 민낯! 차 안에서 펼쳐지는 토크박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정형돈이 아내 한유라, 두 딸과 차에서 대화하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정형돈…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가 세계를 강타하자 윤수일의 1982년 작품 ‘아파트’가 재조명받고 있다. ‘별빛이 흐르는 다리를 건너’라고 시작되는 윤수일의 아파트는 국민 응원가로 자리 잡고 있을 만큼 널리 알려진 노래다.윤수일은 3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
개그맨 박수홍(54)의 아내 김다예(31)가 딸의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29일 박수홍과 김다예가 운영 중인 딸 전복이(태명)의 인스타그램에는 “우리 전복이 눈썹을 꼭 그려놓은 것 같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전복이’ ‘생후15일’ 등의 해시태그도 덧붙였다.생후 15일차인 전…
대세 그룹 ‘세븐틴’의 미니 12집 ‘스필 더 필스(SPILL THE FEELS)’가 평단 등 전문가들의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 31일 가요계에 따르면, 세븐틴 ‘스필 더 필스’는 전작들에 이어 영미권 유명 아티스트들의 협업과 다양한 장르 확대로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는 반응을 얻는…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현대적 시각에서 재해석한 작품 ‘로미오 앤 줄리’가 한국 초연한다.공연제작하 엠비제트컴퍼니는 연극 ‘로미오 앤 줄리’가 오는 12월14일 예스24아트원 2관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킬롤로지’의 작가로 잘 알려진 게리 오웬이 집필한 신작이다. 셰익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