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정류장에 생긴 ‘생수 나눔 냉장고’
7일 부산 동구 부산진세무서 앞 정류장 ‘생수 나눔 냉장고’에서 주민들이 생수를 꺼내고 있다.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 동구는 생수 나눔 냉장고를 부산진세무서 앞과 부산고 앞 정류장 등 2곳에 설치했다. 주민 1인당 1병의 생수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 2024-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일 부산 동구 부산진세무서 앞 정류장 ‘생수 나눔 냉장고’에서 주민들이 생수를 꺼내고 있다.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 동구는 생수 나눔 냉장고를 부산진세무서 앞과 부산고 앞 정류장 등 2곳에 설치했다. 주민 1인당 1병의 생수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김해시와 인제대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한 몸처럼 움직이겠습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58)은 3일 시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자치단체와 대학, 기업체가 힘을 모아 글로컬대학 지정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인제대는 글로컬대학 사업에 도…
대구 달성군 옥포읍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정신건강디지털치료실을 열어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센터는 아산사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부터 3년 동안 매년 1억 원을 지원받아 정신건강디지털치료실을 운영하게 됐다. 정신건강디지털치료실에서는 생체신호 측정기기를 비롯해 …
“많은 이들이 찾는 ‘메이드 인(Made in) 동아대’ 제품을 개발해 대학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이해우 동아대 총장(61)은 5일 부산 사하구 승학캠퍼스 집무실에서 동아일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대학의 재정 건전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연…
전남 해남군은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에서 군 직영 1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07년 위탁 운영으로 문을 연 해남미소는 2011년부터 해남군에서 전담팀을 꾸려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큰 성장세를 보이면서 지난해에는 237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전북 지역 해수욕장이 문을 연 가운데 전북도가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7일 전북도에 따르면 5일 변산, 고사포, 격포, 모항, 위도 등 부안 지역 5개 해수욕장이 일제히 문을 열었다. 10일에는 군산 선유도, 고창 구시포·동호 해수욕장이…
전남 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에 입주한 친환경소금 생산업체 에코솔트의 ‘더맑은 소금’이 말레이시아에 처음으로 수출된다. 무안군은 최근 김산 군수를 비롯해 염은선 에코솔트 대표, 전남대 산학협력단, 몽탄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적 기념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에코솔트는 말레이…
지난달 25일 호남고속도로 전주 나들목. 승용차 한 대가 고속도로 요금소로 들어서자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시스템에서 경고음이 울렸다. 시스템에는 이 차량의 자동차세 50만 원(5건)이 미납됐음이 표시됐다. 현장에 있던 공무원은 체납 사실이 확인된 차량을 갓길로 유도했다. 단속 공무원…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처음으로 도내에서 일본뇌염을 옮기는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발견됐다고 7일 밝혔다. 연구원은 이달 5일 충남 부여군에 설치한 모기 채집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작은빨간집모기를 채집했다. 이는 지난해 발견됐을 때보다 2주 정도 더 빨리 나타난 것이다. 일본뇌염…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도심인 주문로 일원에서 8일부터 주정차 홀짝제가 시행된다. 강릉시는 주문로 일원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8∼21일 주정차 홀짝제를 시범 운영하고 22일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주문로는 좁은 도로에 비해 교통량이 많아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최…
충남 보령시는 썰물 때 길이 드러나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 해수욕장 개장식을 6일 열었다. 해수욕장은 다음 달 18일까지 44일 동안 열린다. 사진은 무창포 해수욕장 전경.
강원 화천에 군인자녀 연계형 자율형 공립고 유치가 추진된다. 기존의 화천고를 자율형 공립고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화천군과 함께 ‘군인자녀 연계형 자율형 공립고 2.0’(일명 제2한민고)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인자녀 연계형 자율형 공립고…
“제겐 똑같은 자식이고 아들일 뿐입니다.” 6일 대전역 근처 전통나래관 일대에서 만난 활동명 민들레 씨는 충청권에서 처음 열린 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한 이유를 이렇게 말했다. 그는 “아들의 커밍아웃을 받고 엄마인 나라도 지원자가 돼주고 싶어 나왔다”고 했다. 이날 전통나래관 앞 편도 2차…
2022년 0.78명 수준인 합계출산율이 정부의 목표대로 2030년 1.0명으로 회복되더라도 2070년의 생산가능인구는 2025년의 절반 수준으로 급감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인구 감소에 대비해 적극적 이민정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7일 발표한 ‘독일·일본 이민정…
롯데홈쇼핑은 5일 경기 부천시 고강동지역아동센터에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조성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0호점을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아동들의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다. 작은도서관은 문화 혜택을 누리기 힘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