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후 경찰-軍후배들 흔들려… 본연의 자세 지켜야 거듭날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설 ‘압록강은 흐른다’의 저자이자 ‘이미륵’이란 필명으로 알려진 독립유공자 이의경 지사(사진·1899~1950)의 유해가 105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온다.12일 국가보훈부에 따르면 보훈부 보훈정책실장을 단장으로 한 정부 대표단은 14~15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그래펠핑에 있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장인의 주가 조작 논란과 관련해 “나와 와이프(배우 이다인)는 엄연히 독립된 가정”이라며 선을 그었다.이승기는 12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대가족’ 제작보고회에서 처가 관련 질문이 나오자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하기에 사적인 부분이라…
“제게 루마니아어 공부는 비참한 현실로부터의 도피와 같은 것이었죠.” 지난달 에세이 ‘뭐든 하다 보면 뭐가 되긴 해’(북하우스)를 펴낸 일본 소설가 사이토 뎃초(32‧사진)는 최근 동아일보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일본 지바현에서 태어난 그는 루마니아는커녕 한 번도 해외…
“74세 가수의 신곡이라고요? ‘레전드’네요.”“스무 살 재수생인데 수능 아침에 듣고 가려 합니다.” 지난달 22일 유튜브에 공개된 가왕 조용필(74)의 ‘그래도 돼’ 뮤직비디오에 달린 댓글들이다. 뮤직비디오는 12일 기준 조회 수 110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6…
세계 대표 고(古)음악 명장들을 매년 국내 무대에 초청해온 ‘한화클래식’의 올해 무대를 독일 수도 베를린을 대표하는 베를린 고음악 아카데미와 리아스 실내합창단이 장식한다. 23, 2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리아스 실내합창단 수석지휘자인 저스틴 도일 지휘로 헨델 ‘주께서 말씀하…
김병만 측이 전처의 폭행 고소와 관련해 “김병만이 전처를 폭행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김병만 소속사는 12일 입장문을 내고 “‘그분’(전처)은 법원에서 이혼소송 재산분할로 인정한 돈을 주지 않으려고 허위 고소했다”며 “이미 경찰에서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대법…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정규 2집 리패키지 ‘로맨스 : 언톨드 -데이드림-(ROMANCE : UNTOLD -daydream-)’이 발매 첫날 100만 장 넘게 팔리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12일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이 전날 내놓은 정규 …
넷플릭스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시즌2 출연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시즌2가 제작될 경우 가장 다시 보고 싶은 요리사로 에드워드 리를 뽑았다. 새롭게 만나고 싶은 요리사는 중식 대가 이연복으로 나타났다.11일 …
버스 종점을 한 번 지나, 앞뒤로 나란히 걸린 ‘안녕히 가십시오 은평구입니다’와 ‘세계 속의 경기도’ 간판도 지나, 지금은 이름이 바뀐 전투경찰대 건너 일렬로 펄럭이는 새마을 깃발까지 지나면 어김없이 그 육중한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왕복 4차로 위에 턱 하니 놓인 거대한 콘크리트 덩…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시즌 2 공개가 한 달여 남은 가운데 해당 시리즈의 황동혁 감독이 외신 매체와 나눈 인터뷰가 공개됐다.11일(현지시각) 영국 BBC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촬영 현장을 방문해 황동혁 감독과 나눈 대화를 전했다. 기자는 “황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