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2 오늘 공개…“시즌3로 가는 중간 기착지 성격 강해” 평가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강, 한국 첫 노벨문학상
소설가 한강(54)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도서 택배 물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CJ대한통운은 10월 한 달간 배송한 도서 물량(상자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3% 늘었다고 밝혔다. 통상 도서 물류는 한 소비자가 여러 권의 도서를 구매하면 한 개의 상자에 …
“남편을 두고 ‘연극 속에 갇힌 손진책’이라고 농담할 때가 있어요. 손진책 씨가 본인 하고 싶은 작품만 맡을 수 있도록 옛날엔 제가 이 무대 저 무대 오가면서 뒷바라지했거든요. ‘벽 속의 요정’은 이렇게 가족에게 애틋함을 품어봤다면 누구나 ‘내 이야기’라고 느낄 작품이에요.” 극단 …
한류열풍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싱글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2위를 기록했다. 역대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다. 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순위에 따르면 ‘아파트’는 지지 페레즈의 ‘세일러 송’(Sailor Song)에 이어 …
만남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백양사’에서 참가자 과반이 커플로 맺어졌다. ‘나는 절로’는 미혼 남녀가 사찰에서 1박 2일을 지내면서 서로 마음에 맞는 이성을 찾는 프로그램이다.3일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따르면 남녀 각 12명이 전날부터 이날까지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나는 절로…
사단법인 퇴계학진흥회(이사장 김종길, 회장 이희범)와 퇴계학연구원(이사장 박병원, 원장 송재소)이 공동 주관한 제1회 전국 고교생 퇴계학 토론대회가 지난 11월 1일(금)부터 2일(토)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세션으로 성황리에 열렸다.안병걸 퇴계학…
올가을, 가보고 깜짝 놀란 정원이 있어 이 계절이 가기 전에 독자 여러분께 꼭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있는 한독과 제넥신의 정원입니다. 공식 명칭은 ‘한독 퓨처 콤플렉스 &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입니다.기업의 정원이지만 누구나 이 정원에 들어설…
박장범 한국방송공사(KBS) 사장 후보자가 본인과 배우자, 두 자녀 명의 재산으로 총 22억7475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3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본인 명의 재산으로 10억4394만원을 신고했다. 본인과 배우자 공유지분의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
우크라이나 전쟁
온몸이 피범벅인 사람들이 병원 응급실로 실려 온다. 어떤 이는 한쪽 다리가 잘렸다. 다른 이는 화상을 입어 얼굴이 녹아내렸다. 동네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다 포탄에 맞아 실려 온 아이, 미사일을 맞아 무너진 건물에 깔려 숨을 쉬지 못하는 갓난아기…. 부모들은 자신보다 먼저 세상을 …
“증조할아버지 아펜젤러(1858~1902) 선교사가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낸 편지를 보면 굉장히 유머러스한 분이었던 것 같아요. 올 7월에 와이오밍주에 있는 사촌 집에서 그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증조할아버지의 편지와 글이 많이 발견됐는데, 한국 기독교와 근대사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
지난 한 주간 동아일보 신문 지면에 나온 전문가들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소개합니다.매주 월요일 오전, 한 주간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뉴스레터(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로 받아보세요.1. 💸“전쟁보다 무서운 게 경제제재”… 1차 대전 ‘물자 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