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작가-큐레이터 초청전 활발… 경매시장은 찬바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국은 지난 8일 자신의 반려견 인스타그램 계정(Bowwow_bam) 프로필을 통해 유튜브 채널 보유 사실을 공개했다. 프로필에는 유튜브 채널 링크가 게재돼 있고…
한강, 한국 첫 노벨문학상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노벨 주간 행사를 치르고 있는 한강이 8일(현지시간) 스웨덴 동화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1907∼2002)이 생전 살던 집을 찾았다. 린드그렌은 ‘말괄량이 삐삐’ 시리즈 등을 남긴 세계적인 작가다. 한강은 앞서 6일 기자회견에서 “오늘 이후로 스톡홀름을 더 즐기고…
공주시가 주관하는 ‘고마바우’ 프로젝트가 지역 특산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단순한 패키지 개선을 넘어 전문적인 온라인 판매와 유통 채널 확장 지원으로 지역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전국 소비자와 연결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중이며, 단순한 패키지 리뉴얼…
가수 박효신이 약 8년 반만에 정규 음반을 낸다. 10일 소속사 허비그하로에 따르면, 박효신은 정규 8집 발매 초읽기에 들어갔다.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새 싱글 ‘히어로(HERO)’가 8집 발매의 신호탄이다. 박효신이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에 참여했다. 지난 4…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V·김태형)가 군 복무 중인 가운데도 인기를 확인했다. 9일(현지시간) 빌보드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뷔가 지난달 29일 가수 박효신과 협업해 발표한 새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Winter Ahead)(with PARK HYO SH…
한강, 한국 첫 노벨문학상
한강 작가(54)가 우리나라 최초, 아시아 여성 작가 중 처음으로 노벨상 ‘블루 카펫’을 밟는다.제124회 노벨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한국시각 10일 자정)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1시간 10분 내외로 진행될 시상식은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과 …
김애란 작가의 장편소설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 소설가들이 뽑은 올해의 소설로 뽑혔다.교보문고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출간된 국내외 소설을 대상으로 소설가 50인에게 소설 한 권에서 다섯 권까지 추천받은 결과, 총 91권 가운데 김애란 작가의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 가장…
그룹 투어스(TWS)의 데뷔곡이 연말을 맞아 외신에서 주목받고 있다.10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투어스의 데뷔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2024년 베스트 K팝 송 25선: 스태프 선정’(The 25 Best K-Pop S…
“탄핵이든, 자진 하야가 됐든 최대한 빨리 책임질 분이 책임을 지고 행복한 연말을 국민에게 돌려주길 바랍니다.” 황동혁 감독은 9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착잡한 표정을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외신 기자 등 340여 명의 취…
한강, 한국 첫 노벨문학상
8일(현지 시간) 오후 1시경 스웨덴 스톡홀름 시내의 한 프랑스 레스토랑. 아담한 식당 앞에 검은 밴 한 대가 멈춰 섰다. 차에서 내려 경호원들의 수행을 받으며 식당 안으로 들어간 이는 소설가 한강(54). 그의 대표작 ‘작별하지 않는다’, ‘흰’,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