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되지 않은 역사와 마주하다…서울시립미술관 김성환 개인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가 글로벌 주요 차트를 강타한 가운데 그의 얼굴과 음악이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심부를 점령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2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위드 박효신)’ 뮤직비디오가 지…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측이 수어 희화화 논란에 사과했다. 드라마 첫 회에서 ‘뫼 산’(山)을 뜻하는 수어 표현을 ‘가운데손가락(욕설)’을 날리는 데 빗대면서 수어통역을 조롱거리로 삼았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고개를 숙인 것이다. ‘지금 거신 전화는’ 제작진은 지난달 29일 …
디즈니 신작 ‘모아나2’가 개봉 후 5일 연속 1위를 수성했다.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모아나2’는 지난 1일 43만709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136만8433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주말에만 90만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
추운 겨울, 어른이(어른+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어린이·청소년 문학 원작 공연 2편이 열린다. 5∼8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되는 국립극장 기획공연 ‘몬스터 콜스’는 동명의 영국 청소년 문학을 토대로 한다. 2012년 영국 최고의 아동 문학상 카네기상을 수상…
“진정한 불교 공부는 현실의 학문과 적극적으로 융합될 때 이뤄진다고 믿으니까요.” 지난달 26일 경기 김포시 중앙승가대에서 만난 자현 스님(불교학부 교수·한국불교학회장·사진)은 박사 학위를 7개나 딴 이유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이렇게 말했다. 성균관대 동양철학(율장), 고려대 철학(선불…
첫눈이 내린 지난달 27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문신미술관. 눈발이 날리는 가운데 미술관에서 한 여인이 분주히 작품을 설명했다. ‘도슨트’ 일을 마치자 여인은 전시장 밖 테이블에서 김밥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올해로 7번째 공예 전시기획에 직접 나선 구혜원 푸른그룹 회장이다. 이날 개막…
한강, 한국 첫 노벨문학상
《10월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한동안 언론과의 접촉을 삼간 채 집필 활동을 이어가던 한강이 10일(현지 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시상식을 앞두고 이번 주초 출국한다. 그는 6일 노벨박물관 물품 기증식을 시작으로 기자회견, 강연, 시상식 등 스웨덴 노벨재단이 주최하는 총 7개…
피아노 부문으로 열리는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일 서울교대 종합문화관에서 개막했다. 1∼3일 열리는 1차 예선에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8명이 출연한다. 5∼7일 2차 예선, 9∼10일 준결선, 12∼13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협연하는 결선 경연이 …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CaHA 제제 래디어스, 보툴리눔 A형 제제 제오민 등 프리미엄 제품들로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제11회 CSV·ESG 포터상’ ESG 사회(S) 우수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