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밤을…’ ‘화성에서의 나날’ 작품상 공동수상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독일 남동부 바이에른주의 문화적 자존심을 대변하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이 지난해 수석지휘자로 취임한 영국의 사이먼 래틀 경과 함께 서울을 찾아왔다. 피아니스트 조성진(30)이 협연한다. 이 악단의 내한은 2018년 주빈 메타 지휘의 무대를 가진 지 6년 만이다. 20, 21일 서울 롯…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가 4주 연속 미국 빌보드 글로벌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현지 시간) 미국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아파트’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두 차트에서 1…
며칠 전 진행된 제1회 K푸드 포럼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를 만드는 대상은 ‘김치는 엔비디아를 능가할 수 있을까?’라는 도발적인 주제로 흥미로운 발표를 진행했다. 현재 글로벌 김치 시장이 약 5조 원 규모지만 2050년에는 15조 원으로 커질 것이라며, 맵지 않은 동치미를 시작으로 …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는 지난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2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이하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러브유는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을 담은 복지활동을 30년 가까이 펼쳐온 UN DGC(유엔 공보…
“K팝 아티스트들이 입은 한복이 글로벌한 주목을 받으면서, 젊은 층에게 한복이 단순한 전통의상이 아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는 ‘힙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장동광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 최근 tvN 드라마 ‘정년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주인공인 김태리(정년이 역)가…
국내 주요 연극상을 휩쓴 ‘붉은 낙엽’이 내년 1월 재연으로 관객들과 만난다.19일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에 따르면, 연극 ‘붉은 낙엽’이 내년 1월 8일부터 3월 1일까지 서울 중구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 오른다.2021년 초연한 이 공연은 제14회 대한민국연극대상 ‘문화체…
여성국극 ‘한국 최초 여성 오페라, 전설이 된 그녀들’이 연장 공연에 들어간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여성국극 특별공연 ‘한국 최초 여성 오페라, 전설이 된 그녀들’은 최초 1회 예정됐었으나 예매가 조기에 마감되며 큰 호응을 얻어 2회 공연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당초 1…
프랑스 정부와 가톨릭 교회 측이 내달 재개관하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입장료를 놓고 이견을 지속하고 있다.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오는 12월 7일 재개관하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을 두고 정부는 입장료 신설을 주장하는 반면 교회 측은 재개관 전과 마찬가지로 무료 입장을 고수…
음성 저작권 기반 플랫폼인 두비덥이 연예기획사 얼데이(대표 김민준)와 MOU를 맺었다. 19일 두비덥은 “얼데이와 전날 MOU를 맺고 웹툰 시장은 물론 여러 장르의 콘텐츠에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음성저작권 기반 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