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캘란, 브랜드 200주년 기념 신규 로고 공개… “싱글몰트 위스키 200년 여정 담았다”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은 올해 200주년을 맞아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200 이어스 영(200 Years Young)’을 공개했다. 맥캘란은 200년 전 알렉산더 레이드(Alexander Reid)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설립한 증류소에서 첫 번째 위스키를 증…
- 2024-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은 올해 200주년을 맞아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200 이어스 영(200 Years Young)’을 공개했다. 맥캘란은 200년 전 알렉산더 레이드(Alexander Reid)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설립한 증류소에서 첫 번째 위스키를 증…
미쉐린가이드는 오는 22일 ‘미쉐린가이드 서울&부산 2024’ 발간에 앞서 ‘서울 2024 빕 구르망(Bib Gourmand)’ 57개 레스토랑 리스트를 14일 발표했다. 미쉐린가이드에 따르면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말한다. 평가원들은…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업황 부진이 대형마트까지 덮쳤다. 지난해 신세계건설 영업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면서 모기업인 이마트 등 그룹 전체 실적까지 적자로 돌아섰다. 대형마트와 전문점, 온라인커머스 등 본업은 전반적으로 성장세가 둔화된 상황 속에서 수익구조 개선 노력이 조금씩 가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바이오사업 부진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세계적인 K-푸드 인기가 식품사업 실적으로 가시화되는 수순에 들어갔지만 신사업인 바이오가 발목을 잡은 모습이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연간 매출이 17조8904억 원, 영업이익은 8195억 원을…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현대백화점그룹이 주주환원 강화에 나선다. 주주환원 개선 의지를 담은 계열사별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했고 주주친화정책 일환으로 자사주 소각도 진행하기로 했다. 주주환원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제고를 유도하는 정부 정책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한다는 취지다. 현대…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임직원이 직접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모어워터(Drink More Water)’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임직원 캠페인 챌린지 영상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유했다. 드링크모어워터는 페르노리카 글로벌 본사가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는 책임음주 캠페인이다. 과도한 음…
최근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조합한 칵테일 ‘하이볼’이 유행 중인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하이볼을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세트가 설 명절 선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명절 음식이 다소 기름지기 때문에 청량감 있는 하이볼이나 위스키가 명절 음식과 좋은 궁합을 이룬다고 한다. …
페르노리카코리아는 국내 바(bar) 5곳과 협력해 ‘드링크모어워터(Drink More Water)’ 책임음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드링크모어워터는 페르노리카그룹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책임경영(S&R) 핵심가치 중 ‘책…
정부가 한류 문화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조명 받는 한식이 세계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는 산업으로 성장하도록 경쟁력을 강화한다. 2027년까지 세계 한식 시장 규모를 300조원까지 키우고, 미쉐린 스타급 한식당 100개를 포함해 해외에 한식당을 1만5000개로 늘린다. 전국에 한식 문화와…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을 뿐인데 갓 튀겨낸 치킨에 달콤한 간장소스를 입혀놓은 것 같아요.”CJ제일제당이 지난해 출시한 ‘고메소바바치킨’이 ‘겉바속촉 끝판왕’이라는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출시 6개월 만에 약 300억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고메소바바치킨의 인기 뒤에는 CJ제일제당…
올해 특급호텔에서 주목받는 미식 프로모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각종 딸기 디저트와 와인, 하이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색 뷔페, 중식 ‘신년미찬’ 7코스, 씨푸드 주말 브런치 등 인기를 모으는 다채로운 미식 테마 프로모션들을 소개한다.서울드래곤시티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즐…
한 해 해외 판매액만 5600억 원이 넘는 초코파이, 하루 80만 개로 누적 95억 개가 팔린 바나나맛우유, …. 한국 간식 문화를 대표하는 히트 상품들이 줄줄이 발매 50주년을 맞이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들은 국내뿐 아니라 이제는 글로벌 …
주류 수입·유통 업체 트랜스베버리지가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그란트 새해 첫 이벤트로 ‘더 글렌그란트 위드 어스(With U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시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호텔 몬드리안 서울 루프톱 프리빌리지 바에서 가장 우아한 싱글몰트 위스키로 평가받는 …
외식·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지역 식재료를 사용해 제품을 만드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도권에 대다수 젊은 인구가 몰린 상황에서 로컬을 강조한 상품이 젊은 층에게 되레 ‘힙’하게 다가오고 있다. 명확한 산지로 제품의 신뢰도가 올라간 점도 로코노미의 인기를…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 월, 연 단위로 구독해 사용하는 소비 방식을 ‘구독 경제’라 하는데, 국내 전통주를 정기 구독 상품으로 서비스하는 스타트업도 있다. 일정 구독료를 내면 전통주 전문가들이 엄선한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배송받을 수 있다. 2018년 설립한 전통주 구독 플랫폼 …
GS샵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구 맛집 ‘송추가마골’ 소고기를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선보인다. GS샵은 이달 29일 오후 6시35분과 2월 2일 오후 7시35분 두 차례에 걸쳐 ‘송추가마골 채끝등심 양념구이’를 방송한다. 송추가마골은 1981년…
이디야커피가 23일 음료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구움과자 디저트’ 4종을 출시하며 베이커리 품목 강화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밀크 휘낭시에 △레몬 아이싱 파운드 △펄슈가 카스테라 △버터스카치 버터바로 구성됐다. 고품질의 원재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했으며 커피 …
삼양사가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소비 심리를 겨냥한 제로 칼로리 숙취 해소 음료를 선보였다. MZ세대 중심의 ‘헬시플레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 저변을 넓히겠다는 포석이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유니베라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신제품 ‘이지굿퐁 푸른자피’를 출시한다. 이지굿퐁 푸른자피는 고함량 차전자피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원활한 배변 활동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상큼한 자두 맛과 향으로 찬물에도 잘 녹는 분말 타입이기 때문에 간편하고 맛있게…
인체에 서식하는 장내 미생물 군집인 마이크로바이옴은 인간의 건강 상태와 질병 예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특히 식생활의 변화로 인한 비만 인구와 생활 습관형 질환 등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식이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의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