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촉촉 두 가지 식감 살린 ‘맛있는 눈꽃교자’
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을 달래줄 따끈한 음식이 떠오르는 계절, 대표적인 겨울 별미인 만두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화려한 눈꽃 모양의 비주얼에 굽찐만두의 맛과 식감까지 잡은 ‘맛있는 눈꽃교자’를 출시하고 올해 라인업을 강화한 ‘X.O.만두’ 모델로 배우 김태희를 …
- 2024-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을 달래줄 따끈한 음식이 떠오르는 계절, 대표적인 겨울 별미인 만두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화려한 눈꽃 모양의 비주얼에 굽찐만두의 맛과 식감까지 잡은 ‘맛있는 눈꽃교자’를 출시하고 올해 라인업을 강화한 ‘X.O.만두’ 모델로 배우 김태희를 …
푸른 용의 해 갑진년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최근 명절을 지내는 것이 간소화되는 추세지만 설이면 떡국을 떠올리는 것처럼 명절에 직접 만든 음식으로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우는 사람이 많다.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식재료 구입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명절 상차림부터 손님맞이 일품요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다음 달 6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 등 최근 명절 트렌드를 고려한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명절…
대한민국 넘버원 종합 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100년 역사와 정통성을 담은 고급 증류식 소주 선물 세트 2종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1월 말부터 증류식 소주 2종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을 술과 술잔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로 판매한다. 설 명절에…
《동원F&B가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 세트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그동안 블렌디드 위스키에 주력해온 발렌타인이 국내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위스키 애호가들은 면세점 등을 통해 먼저 발렌타인 싱글몰트 위스키를 경험했다고 한다. 발렌타인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도 블렌디드 제품보다는 강렬하다는 평가다. …
드링크인터내셔널과 주류 유통 자회사 인터리커는 올해 설날을 맞아 위스키와 샴페인, 와인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26종을 기획했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치위스키 임페리얼과 디오픈 공식 스폰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 등 위스키 브랜드와 골든블랑, 무똥까데, 로스바스코스 등 샴페인 및…
“비싼 가격이지만 마음이 차분해지는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호기심으로 시작해 고급 취미로 가지게 됐답니다.” 최근 ‘티(tea) 오마카세’를 경험한 이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후기들이다. 고급 식사를 가리키는 말로 음식에 ‘오마카세’(주방장에게 맡기는 특선 요리)란 말을 유행처럼…
겨울을 좋아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겨울의 대표 과일, 딸기 때문이죠. 추위와 함께 찾아오는 상큼한 딸기의 맛은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합니다. 올해 겨울도 어김없이 마트에서도, 시장에서도, 카페에서도 단연 딸기가 주인공입니다. 해마다 유통업계에서는 제철 딸기로 다양한 시즌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크루아상 만들어줘.’ 질문한 지 5초 만에 제법 훌륭한 비주얼의 네 가지 크루아상 사진이 그려졌다. 크루아상의 핵심인 반죽의 결이 하나하나 잘 살아 있고,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황금빛 외관에 갓 오븐에서 나온 듯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버터의 디테일까지 완벽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그란트와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를 국내에서 전개 중인 트랜스베버리지가 이번에는 프랑스 코냑 기반 리큐르를 제안한다. 실제로 트랜스베버리지 지분을 보유한 이탈리아 캄파리그룹은 지난달 세계 4위 코냑 브랜드 ‘쿠르부아지에’를 약 1조6000억 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바(bar)’ 문화 정착을 위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경우 국내 위스키와 바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22년 1월부터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을 주제로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덤플링(dumpling) 대신 만두(Mandu)’. 2013년 처음 선보인 비비고 만두. 국내보다 해외 매출이 더 큰 비비고 만두는 해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20년 단일 품목으로 글로벌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2021년엔 미국 만두 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기존의 중…
주류 수입·유통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새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위스키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급 가죽 코스터가 포함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그란트 패키지와 하이볼, 온더락 글라스를 담은 와일드터키 패키지를 기획했다. 글렌그란…
‘날이 추워지면 가슴속에 3000원쯤 들고 다녀야 한다’고들 하죠. 호떡이나 붕어빵, 군고구마 같은 겨울 간식을 놓치면 안 된다는 의미에서 나온 말인데요. 요즘처럼 물가가 많이 오른 시기엔 3000원으로 부족할 순 있겠지만 겨울 간식이 주는 맛을 포기할 순 없죠. 이번 주 이주의 픽은…
“예전에는 전통주라고 하면 어르신이나 마시는 올드한 이미지였어요. 그런데 요즘 젊은이들이 전통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새롭고 핫한 술이 됐습니다.” (술아원 강진희 대표)경기 여주에 양조장이 있는 ‘술아원’은 여주쌀로 만드는 전통주 양조장이다. 특히 ‘경성과하주’와 ‘도시어부’, ‘…
냉동 김밥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컵밥을 향한 현지인들의 애정도 새로이 조명 받고 있다. 9일 유튜브에 따르면 한국 관련 콘텐츠 채널 ‘어썸 코리아 Awesome Korea’에서 게재한 컵밥 관련 영상이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분류됐다. 이틀 만에 조회수 44만여 회를 달성…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에 현금 4000만 원과 물품 등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비영리단체인 CICI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를 후원한다는 취지다. CICI는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한국의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단체라고 한다. 글로벌 페르…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한국 음식이 치킨과 라면, 김치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외국인 10명 중 6명이 한식을 ‘잘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지난해 베이징, 호찌민, 뉴욕 등 18개 해외 주요 도시에 거주 중인 현지인 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와 푸드, MD 등을 새롭게 출시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