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22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개최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는 지난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2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이하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러브유는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을 담은 복지활동을 30년 가까이 펼쳐온 UN DGC(유엔 공보…
- 2024-11-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는 지난 1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2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이하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러브유는 인류를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을 담은 복지활동을 30년 가까이 펼쳐온 UN DGC(유엔 공보…
“K팝 아티스트들이 입은 한복이 글로벌한 주목을 받으면서, 젊은 층에게 한복이 단순한 전통의상이 아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는 ‘힙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장동광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 최근 tvN 드라마 ‘정년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주인공인 김태리(정년이 역)가…
국내 주요 연극상을 휩쓴 ‘붉은 낙엽’이 내년 1월 재연으로 관객들과 만난다.19일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에 따르면, 연극 ‘붉은 낙엽’이 내년 1월 8일부터 3월 1일까지 서울 중구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 오른다.2021년 초연한 이 공연은 제14회 대한민국연극대상 ‘문화체…
여성국극 ‘한국 최초 여성 오페라, 전설이 된 그녀들’이 연장 공연에 들어간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여성국극 특별공연 ‘한국 최초 여성 오페라, 전설이 된 그녀들’은 최초 1회 예정됐었으나 예매가 조기에 마감되며 큰 호응을 얻어 2회 공연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당초 1…
프랑스 정부와 가톨릭 교회 측이 내달 재개관하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입장료를 놓고 이견을 지속하고 있다.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오는 12월 7일 재개관하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을 두고 정부는 입장료 신설을 주장하는 반면 교회 측은 재개관 전과 마찬가지로 무료 입장을 고수…
음성 저작권 기반 플랫폼인 두비덥이 연예기획사 얼데이(대표 김민준)와 MOU를 맺었다. 19일 두비덥은 “얼데이와 전날 MOU를 맺고 웹툰 시장은 물론 여러 장르의 콘텐츠에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음성저작권 기반 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걸그룹 케플러(Kep1er)가 데뷔 2년 10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처음으로 입성했다.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케플러의 미니 6집 ‘티피-탭’(TIPI-TAP)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7위로 입성했다. ‘빌보드 200’ 차트는 미국 내 …
인기 만화 ‘검정 고무신’을 그린 고(故) 이우영 작가 유족이 생전 이 작가와 저작권 침해 문제로 법적 다툼을 벌여 온 형설출판사를 고소하기로 했다.19일 이우영작가사건대책위원회(대책위)에 따르면 대책위와 유족 측은 20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경찰서에 형설출판사의 ‘검정 고무신’ 저…
그룹 아일릿(ILLIT)이 데뷔 8개월 만에 일본 최대 연말 가요제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 지었다.아일릿은 19일 일본 도쿄 NHK 방송센터에서 열린 ‘제75회 NHK 홍백가합전’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홍백가합전’ 첫 출연 아티스트로 기자간담회에 초청된 이들은 “아일릿으로 데뷔한…
그룹 ‘아일릿(ILLIT)’이 두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톱100에 들었다. 18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아일릿 미니 2집 ‘아윌 라이크 유(I’LL LIKE YOU)‘가 23일 자 ’빌보드 200‘에서 94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일릿의 데…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부르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가 4주 연속 미국 빌보드 글로벌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아파트’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두 차트에서 …
“(조)성진은 정말 겸손한 연주자다. 이번 공연에서 들려드릴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은 피아니스트와 교향악단이 절대적으로 서로를 의지할 수밖에 없는 곡이다. 조성진과 연주할 땐 걱정할 염려가 전혀 없다.”‘거장 지휘자’ 사이먼 래틀 경(69)은 독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BRSO)의…
배우 남보라(34)가 예비 신랑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9일 유튜브 채널 ‘남보라의 인생극장’에는 ‘남보라 10만 QNA’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남보라는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팬은 남보라에게 “예비신랑 분이 가수 비, 이상순, 배우 연정훈에 이은 대한민…
전처와 이혼 소송을 끝냈지만 재산 분할 등으로 법정 다툼을 하고 있는 개그맨 김병만의 과거 인터뷰 내용이 재조명되고 있다.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병만이 2013년 10월 여성지 우먼센스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당시 김병만은 인터뷰에서 아내 A씨와 어떻게 만났…
밤이 와도 해가 지지 않는 백야의 6월. 소설가 천선란(31)은 캐나다 밴프의 한 호수 앞에 서 있었다.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쪽빛 호수와 로키산맥. 휴대폰은 먹통이 되고 세상 밖 소음과 언어가 닿지 않는 곳. 자연 앞에서 작가는 언어가 사라진 세계를 떠올렸다. 신작 소설집 ‘모우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대표 연말 음악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처음으로 출연한다.올해로 75회를 맞는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31일 출연진이 여성팀(홍팀)과 남성팀(백팀)으로 나눠 노래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한 해동안 현지에서 사랑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
독일 남동부 바이에른 주의 문화적 자존심을 대변하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이 지난해 수석지휘자로 취임한 영국의 사이먼 래틀 경과 함께 서울을 찾아온다. 피아니스트 조성진(30)이 협연한다. 이 악단의 내한은 2018년 주빈 메타 지휘의 무대를 가진지 6년만이다. 20, 21일 서울 롯데…
서울예술대학교가 세계적인 연극 감독이자 오페라 연출가인 로버트 윌슨(Robert Wilson)을 초청해 대담 및 특별강연과 공개 연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남산드라마센터에서 진행된다. 로버트 윌슨은 1941년 텍사스 웨이코 출생으로,…
고등학교 동아리에서 처음 만난 L은 여자 아이돌을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지금으로 따지자면 장원영의 비율과 곡선을 쏙 빼닮았었다. 심지어 음악을 좋아하고 춤도 꽤 잘 춰서 MT를 가면 늘 원더걸스나 소녀시대의 노래에 맞춰 몸을 흔드는 L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게다가 어찌나 마…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미모와 입담을 뽐냈다. 영국 매거진 i-D는 지난 18일 공식 홈페이지에 로제와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를 게재했다. 로제는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발매한 듀엣곡 ’아파트(APT.)‘의 세계적 흥행에 대해 기쁨을 드러냈다. 그녀는 “이 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