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close your eyes, breathe in and visualize[후벼파는 한마디]
“Just close your eyes, breathe in and visualize(눈 감고 숨을 깊이 들이마셔, 그리고 상상해 봐)”(위플래시(Whiplash), 에스파)걸그룹 에스파의 ‘위플래시(Whiplash)’를 듣고 영어 위플래시에 ‘채찍질’ 말고 다른 뜻이 있는 걸 알았다…
- 2024-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Just close your eyes, breathe in and visualize(눈 감고 숨을 깊이 들이마셔, 그리고 상상해 봐)”(위플래시(Whiplash), 에스파)걸그룹 에스파의 ‘위플래시(Whiplash)’를 듣고 영어 위플래시에 ‘채찍질’ 말고 다른 뜻이 있는 걸 알았다…
가수 이효리가 애주가 면모를 드러냈다. 이효리는 14일 소셜미디어에 한 식당에서 소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효리는 높은 도수의 소주를 큰 유리컵에 담아 마셨다. 연예계 소문난 애주가답게 독한 소주를 마시면서도 미소를 지었다. 팬들은 “건강 생각하세요” “적당히…
이른바 ‘지각단풍’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은 서울 가을여행 즐기기에 바쁘다.최근 이례적으로 늦은 더위가 전국 곳곳에 영향을 미치면서 단풍이 제대로 물들지 못한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11월 중순을 앞두고 고온이 지속되면서 단풍 절정이 평년보다 일주일 뒤에 찾아온 것이다.15일 여행업계에 …
국가유산청 덕수궁관리소는 금호문화재단과 오는 27일 석조전에서 ‘2024년 하반기 석조전 음악회’를 연다.석조전은 고종황제가 덕수궁 안에 지은 서양식 석조건축물이다. 1910년 완공 후 피아니스트 김영환의 연주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이 기록에 따라 덕수궁관리소…
전남 장흥 갯벌 어머니들의 강인한 삶을 보여주는 김금옥 사진집 <어머니 품 장흥 갯벌>이 도서출판 윤진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김금옥 작가가 장흥 용산면 산업 담당 공무원으로서 자신의 관할지역인 득량만 일대의 갯벌과 바다 양식장을 소재로 작업한 다큐멘터리 사진이다. 갯벌에서 일하는 어…
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 진이 15일 오후 2시 첫 솔로 앨범 ‘해피’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해피’는 그에게 중요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다룬다. 진은 신보를 통해 행복의 요소인 사랑, 설렘, 용기 같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긍정의…
배우 송혜교가 독립운동가 김마리아(1892~1944)를 알린다.송혜교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조선의 혁명 여걸 김마리아’ 영상을 만들어 국내외에 공개한다. 4분30초 분량이다. 서 교수가 기획하고 송혜교가 후원한다. 한국어와 영어 내레이션을 더한다…
11월의 제주는 제3의 시공간 같았다. 섭씨 20도인 낮에는 양떼구름이 파란 하늘을 초원 가로지르듯 이동했다. 은목서와 꽃댕강나무는 어찌나 향기가 맑은지 무심코 지나친 발길을 되돌리게 했다. 보라색 쑥부쟁이가 흐드러진 낮은 돌담 너머로는 귤나무 군락이 이어졌다. 밤이 내려앉자 오래된 …
수능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문화 활동으로 풀어보면 어떨까. 영화, 공연 등 문화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폭 할인이나 무료 행사를 대대적으로 연다. CGV는 30일까지 ‘수험 끝, 모험 시작’ 이벤트를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진행한다. 수험생 및 청소년에게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
약 195㎡(약 59평) 규모의 전시실 안에 가로 35cm, 세로 50cm의 모형 책이 놓여 있다. 천장 프로젝터로 쏜 외규장각 의궤(儀軌) 영상이 책장에 가득 담긴다. 종이 질감을 흉내낸 천 재질의 페이지를 넘기자, 다른 영상으로 바뀐다. 번역 버튼을 누르면 의궤의 한자가 한글로 번…
“이란 테헤란의 현대미술관에서 제 작품이 포함된 전시가 개막한 뒤 어느 날이었습니다. ‘아무것도 챙기려 하지 말고 당장 이란을 떠나라’는 친구의 전화를 받고 황급히 공항으로 향했죠.” 이란 출신 현대 미술가 니키 노주미(82)는 고국을 영영 떠나게 된 이날의 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기억…
“스님만 의지해서는 불교에 미래가 없어요. 그 스님이 세상을 떠나면 의지처가 사라지기 때문이지요.”12일 서울 은평구 자택에서 만난 이중표 전남대 명예교수(71·철학)는 16년이나 걸려 최초의 한글 불경인 ‘불경(佛經·SUTTA·사진)’을 출간한 이유를 묻자 이렇게 말했다. ‘불경’은…
프랑스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1755∼1793)를 ‘사치의 대명사’로 여겨지게 만든 다이아몬드 목걸이(사진)가 경매에서 약 68억 원에 팔렸다. 로이터통신은 13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300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426만 스위스프랑에 낙찰됐다”고…
“전 세계인이 노트르담 대성당의 궁륭(穹窿·한가운데가 높고 길게 굽은 천장) 아래로 다시 돌아오기를 갈망합니다.” 2019년 4월 화재 뒤 대중과 만나지 못했던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이 다음 달 7일 재개관 기념식을 갖는다. 이 성당을 관할하는 로랑 울리히 파리 대주교는 13일(…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 기념행사’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에 다가올 문화예술교육 정책 수립 20주년을 앞두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실천 방안을 …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보유한 어도어 주식에 대한 풋옵션을 하이브에 행사했으며, 그 규모가 약 260억 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가요계에 따르면 민 전 대표는 이달 초 하이브에 풋옵션 행사를 통보했다. 민 전 대표가 맺은 주주간 계약에 따르면 풋옵션 행사 시 그는 어도어의 …
영화 ‘터널’ ‘소원’ 등의 원작자인 소재원 작가가 노숙자였던 시절 자신에게 책을 선물해 준 은인을 찾는다.소 작가는 13일 소셜미디어 ‘스레드’와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일화를 전했다.그는 “20여 년 전 노숙 시절 서울역 근처 서점에서 사흘째 책을 읽었다. 달리 갈 곳…
배우 최현욱이 전신이 노출된 사진을 올렸다가 급히 삭제했다. 하지만 이미 많은 팬이 해당 사진을 보고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최현욱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곰 모양의 인테리어 소품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그런데 이 소품이 반사되는 재질이었고, 옷을 입지 않은 것으로 추정…
여성듀오 다비치가 돌아온다.다비치가 오는 20일 새 미니앨범 ‘스티치’(Stitch)를 발매하는 가운데 지난 13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콘셉트 비주얼라이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이해리와 강민경은 미니멀하면서도 강렬한 룩과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지금까지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