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고축제부터 요가까지…두 달간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서울시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원에서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예술’, ‘놀이’, ‘건강’, ‘휴식’ 등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다음 달 1일에는 하반기 개막행사 …
- 2024-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 일원에서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예술’, ‘놀이’, ‘건강’, ‘휴식’ 등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다음 달 1일에는 하반기 개막행사 …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에 다다랐을 때 탄성이 터져 나왔다. 시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280m 높이의 51층 빌딩 꼭대기에는 허브와 오이 등을 키우는 식용 정원이 펼쳐져 있었다. 요리사가 시금치를 수확하고 벌과 나비가 날아다녔다. 옥상층 레스토랑이 이 정원에서 키운 각종 작물로 …
여행을 할 때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하는 여행도 즐겁지만 혼자 훌쩍 떠나 자유로운 여행을 만끽하려는 ‘솔로여행객’들도 적지 않다. 솔로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는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 대도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여행플…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여행할 때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는 ‘통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1330 관광통역안내’를 통해 수집한 관광객 문의데이터 24만여 건을 분석해 발간한‘1330 서비스 이용 트렌드 분석서’에 따르면 가장 언급이 많은…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시작합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1.골칫덩이 폐창고가 ‘마을 복덩이’로 (충남 흥성군 광천읍 흥남동로 121)충남 홍성군 광천읍에 위치한 ‘잇슈창고’는 버려진 쌀 창고를 복합문화창업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곳입니다. 이곳…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석 연휴를 맞이해 8월 27일부터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개최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비수도권 지역 숙박 할인권 20만 장을 배포한다. 지난 상반기에는 숙박권 45만 장을 배포해 국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체부에 따르면 여행…
곧 다가올 추석 연휴에 사람들의 여행 선호도가 조사됐다. 추석 연휴 활용 계획으론 연차를 사용해 장기간 여행을, 해외보단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여기어때가 올 추석 연휴 활용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 이상(63.0%)은 연차…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국내·해외 구분 없이 장기간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추석 연휴는 휴가를 2일 붙이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어 ‘황금연휴’로 불린다.19일 여기어때가 올 추석 연휴 활용 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 이상(63.0%)…
저출산 고령화는 우리나라만의 고민이 아니다. 일본에서도 심각한 인구감소, 인구소멸 위기에 처한 마을이 많다. 그 중의 하나가 일본의 대표적 폭설지대인 니가타현이다. 한겨울엔 눈이 2~3m씩 쌓이고, 힘겨운 농사일까지 겹쳐 젊은이들이 도시로 떠난 두메산골. 그런데 요즘 이 곳이 일본의…
저출산 고령화는 우리나라만의 고민이 아니다. 일본에서도 심각한 인구 감소, 인구 소멸 위기에 처한 마을이 많다. 그중 하나가 일본의 대표적 폭설 지대인 니가타현이다. 한겨울엔 눈이 2∼3m씩 쌓이고, 고된 농사일까지 겹쳐 젊은이들이 도시로 떠난 두메산골. 그런데 요즘 이곳이 일본의 3…
광복절인 15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여행객들이 탑승 수속을 기다리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전날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광복절 연휴 기간에 22만2000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 비즈니스클래스를 운영하는 카타르항공이 이번에는 비즈니스클래스 탑승자를 위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보인다. 푸아그라, 트러플(서양송로버섯)과 함께 세계 3대 진미(眞味)로 꼽히는 ‘캐비어’를 기내 서비스 메뉴로 추가하기로 했다. 캐비어는 일부 항공사 퍼스트클래스 좌석에서…
동아일보 뉴스레터 ‘여행의 기분’ 시작합니다.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만나보세요.이번 주 간추린 여행지1. 파리서 입증한 ‘궁사 DNA’… 고구려인의 활 실력은? (경기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82)부천 활박물관 20주년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활박물관은 50…
대한항공은 미국 방산 업체 L3해리스(Harris)와 대한민국 공군 항공통제기(공중조기경보통제기) 2차 도입사업(방위사업청 공고) 일환으로 ‘L3 인더스트리데이(Industry Day)’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L3해리스는 국내외 다수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리 공군이 추진…
프리미엄 티(tea) 하우스 ‘회수다옥’을 비롯한 12곳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11일 뽑혔다. 제주 웰니스 관광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시작한 인증제도로 ‘자연·숲 치유’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한국경영학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에 선정됐다. 할아버지 조중훈 창업주와 아버지 조양호 선대회장에 이어 3대(代)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3대가 한국경영학회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을 모두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진그룹은 13일 조원태 회장이 경주에서…
이른바 ‘유커’라 불리는 중국 단체관광객의 방한 관광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지난해 8월, 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해외 단체여행을 허용한 이후부터 늘기 시작해 올 상반기 유커 관광객은 작년보다 10배 가까이 늘었다. 13일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상반기 공사가 유치하거나 지원한 중국 …
한국을 방문하는 태국 관광객들의 수가 계속 감소하고 있다. 엄격한 입국 심사로 인해 태국 내에서 높아지고 있는 반한 감정이 이유로 보인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지난 6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141만 7274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5%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달 태국…
인천국제공항에서 인도네시아 발리행 비행기를 탔다. 쌍쌍의 신혼부부들로 한가득이다. 결혼식을 준비하고 치르느라 피곤했을 만도 하지만 모두 기대에 들뜬 모습이다. 더운 여름에 굳이 발리를 찾아야 하나라고 생각한다면 오해다. 적도 바로 남쪽에 있는 발리는 요즘 서늘한 건기다. 시차가 한 …
대한항공은 9일 조종사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협상’ 잠정합의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통합 관련 보상이 잠정합의 주요 내용에 포함된 것이 눈길을 끈다.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은 해외 주요 경쟁당국 기업결합심사 절차를 밟고 있다. 유럽연합(EU)과 일본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