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화보 촬영지 등 경기명소에 관광객 유치
“오전에는 경기 파주시에 있는 도라산 전망대와 제3땅굴을 다녀오고, 오후에는 판문점을 방문하는 안보 역사 체험 관광을 한다.” 경기도가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정전 70주년 테마투어’ 관광상품 일부다. 이 체험 관광을 한 일본인 사야 씨(34)는 “세계 유일 분단국가…
- 2024-03-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전에는 경기 파주시에 있는 도라산 전망대와 제3땅굴을 다녀오고, 오후에는 판문점을 방문하는 안보 역사 체험 관광을 한다.” 경기도가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정전 70주년 테마투어’ 관광상품 일부다. 이 체험 관광을 한 일본인 사야 씨(34)는 “세계 유일 분단국가…
동아일보 지면엔 매일 방방곡곡 지역 소식이 실립니다. 기사가 만들어지는 방식은 다양한데요, 어떤 기자들은 현장을 직접 찾죠. 어떤 곳이 좋다는 소식을 들으면 교통편을 타고 이동해서 현장을 훑어보고 감상을 전합니다. 어떤 기자들은 관공서에서 매일매일 안내하는 여행·관광 관련 보도자료 중…
“한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세계적인 호텔 프랜차이즈 업체 IHG 호텔 앤드 리조트 그룹(IHG그룹)이 최근 태국 방콕에 선보인 호텔 브랜드가 한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설 방침을 밝혀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스테이브리지 스위트 방콕…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이른바 ‘레저 노마드(Leisure Nomad)’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호텔‧리조트 업계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호텔‧리조트들은 봄 시즌을 앞두고 다채로운 레저 체험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해비치 호텔앤드리…
기획재정부는 4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모범납세자를 비롯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 등에 기여한 유공자,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국세청, 관세청 등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납…
제17회 경기국제보트쇼가 8∼1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종합전시회다. 국내외 238개 업체가 1350개 부스를 마련해 150여 대의 보트 등 해양레저 장비를 전시한다. 특히 올해는 서핑주제관이 설…
《계곡물에 둥둥 떠내려가다 보니 울창한 밀림 사이로 푸른 하늘이 보였다. 이런 하늘을 감상하는 경험을 상상이나 했을까. 자연에 파묻혀 하나 된다는 느낌이 바로 이런 것일 게다.》
구독자 14만명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세계일주 용진튜브’가 한인 가이드에게 폭언과 살해 협박을 받았다며 도움을 호소했다.세계일주 용진캠프는 29일 유튜브 채널에 ‘해외에서 죽이겠다고 협박하며 부모님을 욕하는 여행 가이드를 만난다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용진캠프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캠프닉페어(캠핑&피크닉페어)’에서 방문객들이 캠핑 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3월 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열리며 캠핑용품뿐 아니라 피크닉용품과 레저차량도 볼 수 있다.
“좋아했던 걸 팔아서 좋아하는 걸 합니다” 지난 2013년 청계천 상가 부품으로 소형 인공위성을 만들어 우주로 쏘아올린 송호준 미디어아트 작가가 이번엔 국제요트대회에 도전한다. 자신의 물건을 직접 중고거래해 모은 돈으로 요트를 구매해서다.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지난 28일 송호준…
한국을 찾는 10~30대 일본 여성들이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일까.28일 일본 매체인 핀주바가 10~3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하고싶은 것’을 조사한 결과 현지 식당에서 한국 음식을 먹는 것이 1위(26%)로 나타났다.핀주바는 “비빔밥이나 김치찌개, …
트립닷컴이 봄 상춘객을 대상으로 ‘3.3 블루 위크’(Blue Week)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하는 행사는 선착순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할인 코드와 반짝 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프로모션은 일본 항공권 1+1으로 2…
중국의 ‘MZ세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올레길 걷기 여행상품 개발이 이뤄질 전망이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중국 상하이에 기반을 둔 ‘54트레블러(Traveler)’ 여행사 임직원 100여명이 최근 제주올레 5~7코스를 답사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올레에 따르면 ‘54트레블…
붉은 하늘 아래 저 멀리 바람개비가 보인다. 언덕 위 뾰족한 기둥과 날개 사이로 태양이 머리를 내밀지만, 이내 옅은 구름 뒤로 수줍게 숨어버린다.이른 아침, 제주시 조천읍에서 마주한 이 풍경은 모닥불의 ‘불멍’이나 파도가 주는 ‘물멍’만큼이나 아름답다. 바람을 전기로 바꿔주는 풍력발전…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문화권에서 올해 설 연휴엔 새해맞이 해외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명절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전통적인 방식 대신 해외로 탈출해 명절의 즐거움과 여행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 것이다. 27일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발표한 …
제105주년 3·1절 연휴 기간 15만3000여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26일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오는 2월29일부터 3일까지 이어지는 연휴에 관광객 15만3000여명이 제주를 방문한다. 일자별로 보면 29일은 3만8000명, 3·1절 당일인 1일은 3만9000명, 2…
“하루 일교차 36도! 어떻게 하지?” 갑자기 태국 방콕 여행이 정해지자 가장 먼저 든 생각이다. 겨울 한복판에 열대 지역을 찾는 여행자가 넘어야 할 첫 번째 관문이다. 두꺼운 패딩을 여행 내내 들고 다닐 수는 없다. 공항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귀찮다. 해결책은 가을에…
[대동여지도]는 인구소멸위기에 빠진 지자체를 찾아 ‘생활인구’를 늘릴 수 있도록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는 2024년 연중기획입니다.가평은 군 생활 6년 중 전역 전 마지막 3년을 보낸 곳이라 마음의 고향처럼 푸근한 곳이다. 중대장 시절 항상 긴장 속에 살…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다음 달 8일까지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사진과 슬로건 공모전을 벌인다. 공모전은 산사의 길, 서원의 길, 설화와 자연의 길 등 10개 길과 76개 거점으로 구성된 ‘국가유산 방문코스’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사진 또는 슬로건을 대상으로 한다. 상금은 사진과 …
지난해 6월 국민 약 103만 명이 혜택을 받고 여행을 떠난 ‘여행가는 달’ 캠페인이 3월 다시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교통요금 최대 50%, 숙박 3만 원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벌인다. 코레일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