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콤비라고 불리는 세퍼레이츠 스타일은 서로 색깔이 다른 재킷과 바지를 맞춰서 입는 것. 재킷과 바지를 선택하는데서 입는 사람의 감각과 취향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스타일이다. 캐주얼로 입는다면 별 상관이 없지만 콤비차림을 정장에 가깝게 입기 위해서는 헤어스타일 양말 벨트 가방 등 소품에까지 조화를 꾀하는 감각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밝기에만 차이를 둔 같은 계열의 색상을 콤비로 입는 스타일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다. 체크무늬도 요란한 것보다는 잔잔하고 무늬가 작은 것이 많다.
패션전문가들이 권하는 다양한 분위기의 콤비차림 코디법을 소개한다.
▼단정한 느낌〓짙은 회색 재킷과 옅은 회색바지, 흰셔츠에 갈색이나 황금색이 들어있는 감청색의 화려한 넥타이로 포인트를 준다.
▼세련된 느낌〓더블 브레스티드의 감색 재킷에 회색 바지, 그리고 두께가 있는 버튼다운셔츠. 역시 넥타이는 화려한 무늬를 고르며 넥타이 대신 스카프를 매면 캐주얼한 느낌이 강조된다.
▼지적인 느낌〓가슴에 화려한 엠블렘과 금속성 단추가 달린 밝은색 재킷과 버튼다운셔츠, 영국군의 연대 깃발을 본딴 레지멘털무늬의 넥타이로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정직한 느낌〓갈색 또는 황갈색의 엷은 줄무늬 재킷에 줄무늬 셔츠와 단색바지, 여기에 체크무늬 타이를 맨다.
▼모던한 느낌〓체크무늬 재킷과 체크색상중 하나와 일치하는 단색의 바지를 선택한다. 체크무늬에 자신이 없거나 처음 시도하는 사람은 무늬가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줄무늬 타이는 피하고 무늬가 큼직하게 박힌 것을 고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