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자체가 포인트라 메이크업은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원칙. 안경테 밖으로 아이섀도가 삐져나와 보이면 산만하므로 주의한다. 안경을 쓰면 콧등의 파운데이션이 밀려 지저분해지기 쉬우므로 특히 콧등에는 엷고 세심하게 바른다.
다음은 태평양 미용과학연구팀이 조언하는 안경테별 메이크업 요령.
▼금속테〓도회적인 이미지를 강조. 엷은 회색 섀도를 바르고 퍼플색으로 포인트를 준다. 립스틱도 퍼플색이 가미된 갈색이나 베이지색이 적당. 갈색 섀도를 바르고 빨강이 가미된 갈색 립스틱으로 마무리해도 세련돼 보인다.
▼갈색테〓갈색 톤으로 맞춰주는 것이 요령. 갈색 섀도와 아이브로펜슬로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베이지색으로 눈매에 음영을 준다. 입술에도 오렌지색이 가미된 갈색 립스틱을 발라 전체적으로 따뜻한 이미지 연출.
▼검정 뿔테〓입술만 강조하는 원포인트 메이크업이 정답.와인색이나 짙은빨간색 립스틱을 선명하게 발라 강렬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섀도는 거의 바르지 않고 마스카라로 속눈썹만 풍성히 강조한다.
▼컬러테〓안경테가 튀므로 메이크업은 무조건 단순하게. 눈에는 안경테와 비슷한 색깔의 파스텔톤 섀도를 가볍게 발라주고 입술도 베이지색 립스틱으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안경테와 어울리는 색의 컬러마스카라를 살짝 발라주면 금상첨화.
〈윤경은기자〉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