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이 카드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대체로 △무이자 할부 △보너스 포인트 적립 △무료주차권 및 할인쿠폰 제공 등. 무이자 할부는 3개월이 보통이며 보너스 포인트는 통상 1만원당 1점씩이다.
▼인터넷서도 사용▼
▽롯데 현대 신세계〓롯데백화점 카드는 롯데가 운영하는 PC통신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롯데는 세일 때 롯데카드 우대코너를 마련해 카드 회원에게만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이 롯데월드어드벤처를 이용하면 입장티켓 20%, 스포츠시설 10% 할인 혜택을 준다. 현대백화점 카드는 경주 현대호텔, 동해관광호텔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현대 드림투어를 이용해 여행하면 현대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으며 경인지역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영화시사회등 초대▼
또 제휴사에서 현대카드로 대금을 결제하면 5∼30%씩 할인해 준다. 만16세∼23세에게만 발급하는 신세대 전용 ‘네오X’카드에 가입하면 영화시사회 콘서트 패션쇼 등에 초대한다.
신세계백화점 카드도 관계사인 조선호텔을 비롯해 설악 파크호텔, 경주 코오롱호텔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강북삼성병원, 아시아나항공 등 제휴선을 다양한 업종으로 넓힌게 특징. 아시아나 항공 이용시 △수하물 우선 처리권 △10㎏ 추가화물 허용 △대기 예약시 우선 처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타〓갤러리아백화점은 현금 구매시 자사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금액에 따라 최고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해준다. 이달초부터는 공중전화카드 기능이 통합된 ‘갤러리아 매직 KT카드’를 발급중.
LG백화점 카드는 LG캐피탈과 제휴해 일반 신용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카드 고객에게 LG백화점내 문화센터 가입비를 면제해주고 각종 문화행사 및 이벤트에 우선 초대권을 준다. 삼성플라자도 삼성카드와 제휴한 삼성유통카드를 발급한다. 백화점 세일시 추가로 5∼10% 할인 혜택을 주며 매출액의 1%를 현금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철도 항공권 예약도▼
미도파백화점은 LG캐피탈과 제휴해 우수회원에게 300만∼500만원의 대출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여행사와 연계해 철도 항공권 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경백화점은 노보텔 앰버서더, 해운대 그랜드호텔 등 100여개 업체와 손을 잡았으며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에 맞춰 물건을 구입하면 20만∼30만원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한신코아는 카드고객에게 최장 18개월까지 할부혜택을 주며 웨딩 토털서비스, 꽃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삼성카드와 제휴해 최고 200만원까지 현금 서비스와 최고 1000만원까지 무보증 무서류 대출이 가능하다.
〈금동근기자〉gold@donga.com